
안전보건공단지원사업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감정노동힐링365 온국민실천캠페인’ 일환
안전보건공단 지원사업으로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시행 중인 ‘감정노동힐링365 온국민 실천캠페인’ 일환으로 지난 8월 9일 부산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심신힐링 뇌교육 체험 및 스트레스 관리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부산시 120콜센터 고성종 팀장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하나현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됐다. 이번에 실시한 심신힐링 뇌교육 체험교육은 감정노동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셀프 심신힐링법 습득을 통해 감정조절력을 높이고자 실시된 것이다.
부산시청에서 진행된 심신힐링 뇌교육 체험교육은 이번이 5번째 시행되는 것으로 지난 1월부터 주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하나현 교수는 “그동안 감정노동으로 힘들었을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상담사 분들이 이번 기회로 마음의 힐링을 느끼는 동시에 뇌교육 셀프힐링법 습득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산시 120콜센터 고성종 팀장은 “각종 민원 응대로 감정노동이 많은 콜센터 상담사가 안정적 심리상태에서 시민과 상담할 수 있는 환경 마련을 위하여 상담사 인권보호 강화, 다양한 감정관리 역량 증진 프로그램 시행으로 고객에게 보다 밝고 친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 장서연 기자 | 사진제공= 부산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