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교과서도 메타버스로 공부하는 시대

이제는 교과서도 메타버스로 공부하는 시대

디엔소프트, 초등 교육전에서 교과서 학습용 메타버스 게임 출시

디엔소프트는 30일부터 다음 달(10) 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12 2021 에듀테크쇼+초등교육전에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학습 격차 완화를 위한 공교육 영어 교육 솔루션알공(argong) 잉글리시플래닛을 선보인다.

▲ 알공 잉글리시플래닛 게임 (사진출처=디엔소프트)

알공 일글리시플래닛은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를 메타버스에서 게임으로 공부하는 앱이다. 교과서 페이지를 카메라로 비추면 게임 속 메타버스 행성으로 이동해 친구들과 함께 학습과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식이다.

특히 알공은 교육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로 진행된 에듀플러스 어워드에서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초등 영어 교과 과정의 충실한 구현과 메타버스의 기술력이 인정돼 전시회 기간 어워드존에서도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실제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영어 교과 진도에 맞춰 메타버스에 거주하는 캐릭터들과 학교에서 배운 문장들로 인공지능(AI) 챗봇 기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어 공교육 초등 영어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김성수 디엔소프트 대표는코로나 이후 기초 학력이 부족해진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공교육 현장을 위해 개발한 제품인 만큼 일선 학교 영어 교사들이 아이들의 개별화한 교과 과정 성취도를 상세한 리포트로 확인하고, 개별화 지도·평가가 가능하도록 LMS 시스템에도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출시 초기에는 무료로 학교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언제든 문의해달라고 말했다.

*
알공 잉글리시플래닛 게임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U82Oad5LY9Q
*
디엔소프트 홈페이지 : https://www.dnsoft.co.kr/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디엔소프트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