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BOS 5법칙

리더를 위한 BOS 5법칙

뇌교육 가이드

브레인 76호
2019년 07월 31일 (수) 22:53
조회수6900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누구나 뇌를 가지고 있지만 뇌를 잘 쓰는 사람은 많지 않다. 뇌교육의 핵심원천기술인 뇌운영시스템 BOS(Brain Operating System)은 인간 뇌의 무한한 잠재성을 계발하고, 환경에 지배를 당하는 것이 아니라 활용하는 리더를 위해 생활 속에서 자신의 뇌를 운영할 수 있는 5단계의 ‘BOS 5법칙’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B.O.S 제1법칙, 정신 차려라!
모든 것은 정신을 차리는 것부터 시작한다. 정신을 차린다는 것은 의식의 영점을 회복한다는 것, 즉, 당신의 뇌를 경영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보통 사람은 뇌를 경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과 생각에 빠져 있다.

B.O.S 제2법칙, 굿 뉴스가 굿 브레인을 만든다.
정보는 뇌를 움직이는 열쇠이다. 당신은 지금 스스로에게 어떠한 정보를 주고 있는가. 뇌는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반응하는 존재이다.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정보를, 뇌가 좋은 상태에서 입력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B.O.S 제3법칙, 선택하면 이루어진다.
굿 브레인이 되어야 좋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선택이다. 의식이 영점인 상태, 끊임없이 좋은 정보를 입력받는 상태에서의 선택은 뇌에 깊이 새겨진다. ‘선택’의 메시지를 뇌에게 주면, 뇌는 그 선택을 이루게 하는 상황을 만들어낸다.

B.O.S 제4법칙, 시간과 공간의 주인이 되어라.
모든 것이 연결된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공간의 제한성이 없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 선택하는 순간 당신의 뇌는 이미 그 선택을 받아들이고 움직이기 시작하며, 자신을 둘러싼 시간과 공간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의식이 체인지 된다.

B.O.S 제5법칙, 모든 환경을 디자인하라.
의식의 영점, 긍정적 정보처리, 시간과 공간의 주인이 되었을 때 비로소 모든 환경을 활용할 수 있는 리더로서 준비가 된다. 지금 있는 곳이 최고의 환경임을 믿고, 인정할 때 비로소 환경에 지배당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하는 리더가 된다.

글. 장래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교수 | 자료제공= 한국뇌과학연구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