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가수 최성봉, 행정자치부장관 표창받아

팝페라 가수 최성봉, 행정자치부장관 표창받아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 준우승자인 팝페라 가수 최성봉(26)이 정부가 주관하는 2016년 국민추천포상으로 17일 행정자치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민추천포상은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과 국민 행복시대 구현에 기여하는 숨은 공로자를 국민이 직접 발굴·추천해 행정자치부가 포상하는 제도이다. 팝페라 가수 최성봉은 매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역경을 극복하고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 및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준 공로가 인정돼 1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16 국민추천포상 장관표창 수여식' 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왼쪽 첫번째)과 표창을 받은 팝페라 가수 최성봉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성봉은, 상훈이 주는 품격과 자질에 본인과는 부합되지 않는 표창이라고 생각하며, 지금도 어딘가의 누군가는 자신의 길을 어떻게 나아 가야 할지 인생의 기로의 서 있는 아이들이 많으며, 나의 노래가 그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빛을 밝혀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해왔다.

가수 최성봉의 성장 이야기는 전 세계 외신을 통해 알려져 ABC, CNN, CBS, 뉴욕타임스, 타임지, 일본 아사히신문, 영국 로이터통신, 독일 슈피겔 등 65개국의 언론사에서 주요 뉴스로 선정되었다.  월드 CNN 뉴스에서는 ‘이주의 바이럴 영상’으로 선정돼 메인으로 등극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의 영상은 Youtube를 통해 알려지면서 현재 누적 조회 수는 3억만 건이 훌쩍 넘어 전 세계인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아이콘으로 입지를 다졌다.

또한, 자신의 인생을 진솔하게 담은 책 『무조건 살아 단 한 번의 삶이니까』(문학동네)는 지난달 11쇄를 펴냄으로써 독자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은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최성봉은  강연 100℃, 삼성 플레이더 챌린지, 청와대 등 강연을 통해 강연자로서 활동 중이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봉봉컴퍼니.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