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벤처, 중견 기업 조명한 사례집 15권 나왔다

스타트업, 벤처, 중견 기업 조명한 사례집 15권 나왔다

아산나눔재단, 경영 교육용 사례집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발간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은 경영 교육용 사례집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Asan Entrepreneurship Review, AER)가 17일 발간 1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15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주목할 만한 국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중견기업을 다룬 경영 교육용 사례집이다. 대학(원)생들이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의 사례를 활용하여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토론하는 교육 방식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경영 이론은 물론, 기업가정신의 기초인 문제 인식과 해결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발간됐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발현한 국내 기업들의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 ▲재무 ▲회계 등을 다룬 총 15권의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발간해, 교수와 대학생에게 무료 배포해왔다.

▲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발현한 국내 기업들의 사례를 다룬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15권을 발간했다.

대표적인 사례집으로 ‘모바일 소셜 플랫폼의 진화(카카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락앤락)’, ‘마이다스아이티의 인사관리 시스템(마이다스아이티)’ 등이 있다.  특히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티칭 노트와 함께 발간돼 대학 경영학•MBA 수업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학 전공 교수와 전문가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창업자•임직원•투자자 등 다양한 현업 종사자들의 인터뷰와 시장 자료, 기업 실적 데이터 등을 수록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매니저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가 더 많은 대학생들과 대학 현장에서 공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년 10여 권의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발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홈페이지(http://www.asan-aer.org)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아산나눔재단.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