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문화기업 (주)단월드(대표 우종무)가 ‘국민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뇌교육 아카데미’가 생활 밀착형 콘텐츠로 주목받으며 갈수록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뇌교육 아카데미는 작년 12월 ‘1강 면역력 증강편’을 시작으로 ‘2강 가족 건강 파티편’, ‘3강 숙면에 좋은 뇌체조편’, ‘4강 꿀잠 숙면편’에 이어 최근 ‘썰렁 가족의 행복 습관 바꾸기’란 주제의 온라인 무료 강좌를 오픈했다.
이번 강좌는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의 단절 등으로 인한 심리적인 소외감이 초래하는 우울증·자살 등의 가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족 구성원의 ‘우울증’ 예방책과 가족이 함께 하는 건강체조법으로 구성되었다.
단월드 우종무 대표는 “현재 우리나라는 OECD국가 중에서 20대와 30대 사망 원인 중 자살 1위, 청소년 및 성인 흡연율 1위, 이혼 증가율 1위와 이혼율 3위 등 심각한 사회문제를 안고 있다”며, “현 상황의 해결방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다양한 기술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전국 3천여 곳의 공원에서 무료 보급 수련을 실시하고, 작년부터 뇌교육 아카데미를 통해 건강 정보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 밀착형 콘텐츠로 직장인 호응도 높아
단월드 뇌교육 아카데미는 짧은 10분 영상으로 일반인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직장인들의 관심도 높다. 봄철 졸음과 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체조로 구성한 ‘춘곤증편’도 근무 중에 쉽게 할 수 있는 생활 속의 직장인 건강체조를 함께 제공해 직장인들의 호응이 높았다.
한 직장인은 “유독 봄철에는 직원들이 피로를 많이 호소하고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때마다 팀원들을 다그치기만 했는데 함께 춘곤증 예방 체조를 하면 팀 분위기도 좋아지고 업무 능률도 높아질 것 같습니다. 이제 점심식사 후 가장 졸음이 쏟아지는 시간에 팀원들과 함께 춘곤증 예방 체조를 해보려고 합니다”라며 시청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매월 관련 분야 최고의 강사진이 강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아카데미는 단월드 홈페이지(www.dahnworld.com)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뇌교육 전문기관인 단월드의 전국 3백여 개 센터에서 매주 여는 ‘무료 체험 교실’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각 센터별 무료 체험 교실 일정은 단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단월드는 현재 전국 프랜차이즈 직·가맹점 3백60여 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가족 캠페인을 시작해 가족 건강을 위한 다양한 ‘가족 수련법’과 ‘러브 핸즈 활공법’을 전해왔으며, 2005년부터 가족 인성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실시해 총 4만 가족이 프로그램을 이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