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는 이렇게 쓰는 것' 두뇌활용능력검사 세미나 개최

'뇌는 이렇게 쓰는 것' 두뇌활용능력검사 세미나 개최

브레인트레이너협회와 ㈜아이브레인아이엔씨, 17일 뇌활용 대중세미나 열어

'뇌'가 주목받는 시대에 두뇌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돕는 대중세미나가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회장 전세일)와 ㈜아이브레인아이엔씨(대표이사 안승찬)는 『뇌활용 시대를 여는 두뇌활용능력검사와 두뇌코칭』을 주제로 스마트 브레인(Smart Brain) 두뇌코칭교육센터(이하 스마트 브레인 센터) 개원 두뇌활용능력검사 세미나를 오는 1월 17일 금요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하우스 본 오스티엄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 브레인 센터의 개원을 기념하며, 과학 · 의학 분야의 연구 대상으로 여겨왔던 인간의 두뇌를 무한한 가능성과 가치를 지닌 활용의 대상으로 재조명하고, 두뇌활용능력검사와 두뇌 코칭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뇌활용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두뇌활용능력검사는 스마트 브레인 이라는 뇌파 측정 기기로 실시된다. 세부 항목인 인지강도, 인지속도, 두뇌 스트레스, 집중력, 좌 · 우뇌 활성도를 조합하여 두뇌활용능력 지표를 도출한다. 두뇌 훈련 분야 전문가인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가 두뇌활용능력검사 결과를 통하여 두뇌 특성을 분석하고, 개별 상황에 따른 체계적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검사를 받는 이가 주체적인 두뇌 활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 코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대표적인 생체계측전문기업인 (주)락싸의 최정미 락싸기술연구소 소장의 뇌파에 관한 전문 강연 외 두뇌활용능력검사와 두뇌 코칭에 대한 2개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최정미 소장은 ‘뇌의 목소리, 뇌파’ 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뇌파 측정 기술의 발달로 한층 더 대중화된 뇌파 검사의 속성과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두뇌 특성에 대해 전문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노형철 스마트 브레인 센터 운영실장은 ‘스마트 브레인 두뇌 코칭’을 주제로 이미 시행되어 좋은 효과를 얻고 있는 두뇌활용능력검사 및 두뇌 코칭 사례를 소개한다. 당 검사와 센터의 실제적 활용가능성을 조망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나옥 스마트 브레인 센터장이 ‘두뇌활용능력과 브레인트레이너’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두뇌활용능력이 점점 중요해 지는 사회적 흐름과 합당한 두뇌 코칭을 제공하는 전문가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의 역할을 제언하며, 스마트 브레인 센터의 비전을 제시한다.

스마트 브레인 센터는 아이브레인아이엔씨가 설립하였으며 과학적인 두뇌 특성 평가를 근거로 청소년들의 정서와 학업에 관련한 코칭, 가족 상담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두뇌 코칭 등을 진행한다. 뇌활용 대중화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주)아이브레인아이엔씨가 주관하고, YTN사이언스, (재)한국뇌과학연구원, 청소년멘탈헬스인성교육협회, 브레인월드, (사)국제뇌교육협회가 후원한다. 국가공인 브레인 트레이너와 두뇌 관련 분야 종사자, 뇌파측정, 활용 및 두뇌훈련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일반인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글. 조해리 기자 hsaver@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