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화멀티미디어 <에이멘 박사의 브레인다이어트>, 보건복지부 '우수건강도서' 선정

한문화멀티미디어 <에이멘 박사의 브레인다이어트>, 보건복지부 '우수건강도서' 선정

보건복지부 '2013년 우수건강도서' 18종 선정·발표

한문화멀티미디어 《에이멘 박사의 브레인다이어트》가 보건복지부 '2013년 우수건강도서'에 선정됐다.

우수건강도서 선정제도는 국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의식을 높이고 건강도서에 대한 출판업계의 출판의욕을 고취하기 위하여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2013년 우수건강도서」 선정을 위해 2012년 7월 이후 국내에서 초판 발행된 건강·보건 관련 창작 및 번역도서를 대상으로 공모했다. 접수된 총 90종의 도서에 대하여 건강·보건 및 출판문화 관련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도서의 내용, 창작성, 실용성 등을 심사하였다.

《에이멘 박사의 브레인다이어트》는 뇌의 건강상태가 삶의 질을 결정한다는 연구 성과를 다이어트에 적용하여 만든 뇌 기반 체중감량 프로그램인 ‘에이멘솔루션’을 바탕으로 그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뇌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근본적인 처방으로, 트렌드가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의 저자인 에이멘 박사는 세계 최고의 뇌 권위자로 우울증, 불안증, 강박증, 주의력결핍증 등의 정신질환이 성격장애가 아니라 뇌 생리학의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는 증상임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죽어라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빠지지 않는 살, 수많은 체중감량법도 통하지 않는 체질, 숱한 다이어트에 도전했으나 실패한 이들에게 《브레인다이어트》의 저자 에이멘 박사는 '뇌'에서 그 해답을 찾으라고 조언한다. 진정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자신의 '뇌'를 이해하고 뇌를 기반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에이멘 박사의 브레인다이어트》를 출간한 한문화멀티미디어는 건강·명상·의식성장을 위한 힐링명상도서를 전문적으로 출판하고 있다. '몸과 마음을 두루 이롭게, 나와 세상을 두루 이롭게'이라는 슬로건으로 뇌과학과 우리 고유의 선도에 관한 독특한 콘텐츠를 다룬다. 또한, 뇌 전문 출판 브랜드인 '브레인월드'를 통해 최신 뇌과학 콘텐츠를 출간하고 있다. 

▲ 한문화멀티미디어 제공

한문화멀티미디어 관계자는 "인생에서 한 번쯤 맞닥뜨리는 삶의 고민, 즉 건강, 인간관계, 교육 등 수많은 문제에 대해 뇌와 관련한 실질적인 답을 제시할 수 있는 책을 만들려고 한다. 앞으로도 지식 위주의 뇌과학 서적이 아니라 두뇌를 잘 활용하기 위한 책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우수건강도서'에 최정 선종된 도서는 일반인 부문 12종, 청소년 부문 6종이다. 선정 도서는 서울시내 공공도서관에 보급되며, 일간지 광고,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재단 홈페이지 등에 게재되어 국민들에게 우수건강도서를 널리 확산시킬 계획이다.

글.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