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심을 고취할 '나라사랑국민교육원' 기공식 개최

애국심을 고취할 '나라사랑국민교육원' 기공식 개최

18일 국학원 부설로 건설,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국가관 정립

사단법인 국학원(원장 장영주)은 부설기관으로 우리나라의 올바른 국가관 정립을 위한 중심 가치를 교육하는 ‘나라사랑국민교육원’ 기공식을 오는 18일 오전 11시 충남 천안시 목천읍 국학원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국학원 명예총재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 장영주 국학원장, 한승용 사무처장 등이 참석하여 나라사랑국민교육원의 설립 취지와 향후 활동에 대해서 발표한다.

나라사랑국민교육은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과 애국심, 올바른 가치관과 국가관 등 나라사랑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된다. 교육은 공직자, 청소년, 경찰, 군인 등 공무원, 기업체, 일반인 등 범국민 100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쉽게 나라사랑국민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 1만 명을 양성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나라사랑국민교육원은 국학원 부설기관으로 전국 16개 시도지부 교육원을 설립하여 운영한다. 고문으로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 이한동 전 국무총리, 김동길 태평양시대위원회 이사장, 장준봉 전 경향신문 사장 등 30여 명이 있다.

운영위원으로는 이상수 전 노동부 장관, 김재성 전 서울신문 논설주간, 김호성 전 서울교대 총장, 박석재 전 한국천문대연구원 원장, 이동수 성균관 청년유도회 명예회장, 이성우 한국고전번역위원, 이재룡 민족정신수호협의회 공동대표, 이성민 우리역사바로알기시민연대 대표, 유용근 전 국회의원 등이 활동한다.

▲ 국학원은 매년 국경일마다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광화문에서 열린 2013년 개천절 행사모습

글. 조해리 기자 hsaver@nate.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