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28일 개막

2013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28일 개막

'힐링명상' 한방 힐링치유체험관, 올해 새롭게 개설해 관심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 공원에서 '한방의 산업화‧과학화‧세계화'를 주제로 '2013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가 열린다.

충북도가 올해로 네 번째 개최하는 이 박람회는 2010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성공리에 개최함에 따라 충북 제천이 한방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한방바이오산업을 적극 홍보해 대내외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였다.

이 박람회는 △제천한방관 △전국한방관 △한방의료관 △중소기업제품관 △한방힐링치유체험관을 마련하여 한 곳에서 한방 관련 정보, 제품을 접하고 실제 체험을 하도록 운영한다. 또 제천 농‧특산물 판매장 및 약초판매장 운영, 한방 족욕체험 등 체험존을 비롯해 발효한약 국제심포지엄, 한방정책심포지엄 및 슬로시티 글로벌 포럼 등 학술행사와 각종 공연‧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이 박람회의 주요 콘텐츠인 '한의학으로 보는 확 달라진 인체의 신비전'에서는 한의대생이 건강 상담을 하고, 한방힐링치유 체험관에서는 에너지 체험을 통해 힐링의 원리와 방법을 배우고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치유 공간을 제공한다.

한방힐링치유체험관은 '치유의 길을 걷다, 힐링명상'을 주제로, 성인힐링명상관, 아동청소년 두뇌힐링관, 명상힐링기기 iBrain 체험존, 힐링다큐 체인지 특별상영관, 휴(休) 자연과 휴식으로 구성하여 관람객들이 힐링 명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해당 관의 운영컨설팅을 맡은 국제뇌교육협회는 유엔공보국(UN-DPI) 공식지위 NGO기관으로서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계발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국제단체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또 제천약령시 재현 프로그램, 한방캠프촌(야간 프로그램) 운영 등 지난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밖에도 개‧폐막 축하공연, 정상급 가수 콘서트, 한방 은빛체조 경연대회, 한방힐링 토크쇼, 전통혼례, 평양민속예술단 공연과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등 공연‧이벤트가 이어진다.

정명빈 기자 npns@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