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헬스방송 오픈, ‘국민들에게 힐링명상 방법 제공’

지난해 오픈 이후 회원 5만 국내 최대 힐링명상 온라인 서비스로 성장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행복을 만드는 힐링명상법 제공한다!”


작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힐링전문 인터넷방송으로 개국해 회원 5만을 갖춘 국내 최대 체험형 힐링사이트 '생명전자방송국'이 ‘멘탈헬스방송(www.mentalhealthtv.kr)’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멘탈헬스방송국'은 치료중심의 건강관리 습관에서 벗어나 스스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원리와 방법을 제공하는 힐링명상 체험형서비스를 제공한다.

‘행복습관 힐링명상’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운 멘탈헬스방송은 물소리, 산새 소리 등 자연소리명상과 휴(休) 메세지, 힐링뮤직, 멘탈헬스人, 멘탈헬스특강, 포지션테라피, 요가, 세계 명상의 메카로 불리는 세도나 등 색다른 콘텐츠로 회원 5만명을 갖춘 국내 대표적인 힐링사이트로 자리하고 있다. 유료회원도 30%를 상회할 만큼 사용자층도 두텁다.

관계자는 “현재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힐링트렌드는 물질과 정신적 가치의 괴리와 양극화의 위기를 반영하는 지표”라며, “단순한 공감 차원에 머무는 힐링이 아닌, 스스로의 가치를 발견하고 행복습관을 만드는 실제적인 원리와 방법을 알려주고자 멘탈헬스방송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자기치유의 방법과 원리에 기반한 체험형 힐링콘텐츠를 제공하는 멘탈헬스방송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멘탈헬스(mental health)’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국제사회의 분위기와 20세기 치료중심에서 예방, 관리의 시대로 넘어가는 21세기 건강트렌드의 시점에,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실제적 방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향후 사이트에서는 손쉽게 자신의 멘탈헬스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멘탈헬스 자가진단테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료콘텐츠 이용료도 월 1천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 앱도 대표적인 힐링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가입회원들은 인터넷사이트와 연동되어 모든 콘텐츠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멘탈헬스방송’혹은 ‘힐링명상’으로 검색해 앱을 설치하면 된다. 무료콘텐츠도 200여개로 많이 제공된다.

멘탈헬스방송은 오픈 기념으로 5월 3일까지 연회원 가입자에게 1개월 추가이용 및 추첨을 통해 다양항 힐링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No.1 힐링명상 ’멘탈헬스방송(www.mentalhealthtv.kr)의 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두뇌포털 브레인월드(www.brainworld.com) 운영기관이기도 한 ㈜브레인월드코리아가 제공하며 ‘웰니스 분야 두뇌전문IT기업’이라는 독창적인 영역을 개척해 가고 있다.

글. 이수연 기자/ brainsy@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