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북스] 아이의 뇌를 알면 공부가 쉽다

[브레인 북스] 아이의 뇌를 알면 공부가 쉽다

20년차 베테랑 교육전문가가 전하는 머리가 좋아지는 뇌과학 공부법

 


"우리 아이가 공부를 꾸준하게 못해요."
"조금만 앉아 있어도 금방 꾸물거려요."
"게임중독이라 걱정이에요."

<아이의 뇌를 알면 공부가 쉽다>는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실제 사례를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공부 처방전을 소개한다.

저자 장준환은 20년간 교육전문가로, 수많은 학생을 가르치면서 공부가 안되는 요인을 찾아 그 원인을 해결할 맞춤 처방전을 제시하였다. 그동안 컨설팅 해온 처방전을 한 권에 모아 자녀들의 교육방침을 소개한 책이다.

PART1은 ADHD, 꾸물거림, 멀티태스킹 등 공부가 안되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각 사례에 맞는 공부 컨설팅을 제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가 공부하지 않는 요인을 파악하고 그 요인에 맞는 정확한 공부법을 아이에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PART2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의 사례를 담은 내용으로 공부를 잘하는 아이의 행동 분석, 뇌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뇌과학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서는 공부를 잘하는 아이의 사례와 함께 그들의 효과적인 공부법을 몸에 익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PART3는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머리를 좋아지게 만드는 방법이 수록되어 있다. 식습관, 수면 습관, 운동 등 사소한 행동이 아이의 뇌를 깨우고 공부 머리를 완성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아이의 공부 머리를 완성시키는 것은 뇌과학 공부법이다. 뇌를 활용한 공부법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공부가 달라질 것이다. 부모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실제 공부 처방전도 수록되어 있으니 실제상황에 적용하여 아이의 공부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5분 공부법을 포함하여 뇌 과학, 교육 신경학, 교육 심리학 이론들을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해 효과를 본 것 위주로 설명했다.

물론 한 가지 공부법을 적용해도 놀라운 성과를 볼 수도 있고, 여러 가지 공부법을 종합해야 빛을 보는 아이도 있다. 중요한 것은 읽고 공감에만 그치는 게 아니라 직접 실행해 보는 것이다. 

글. 우정남 기자 insight1592@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