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피 지음 | 한문화
요즘 운동 트렌드는 단연코 홈트레이닝(홈트)이다. 홈트는 시간과 비용 절약 외에도 장점이
많지만 그만큼 한계도 분명한 탓에 시작은 했으나 작심삼일로 끝나기 십상이었다.
이 책은 《헬스의 정석》과 《다이어트의 정석》 시리즈를 통해 확인한 저자의 내공 값하는, 홈트의 한계를 넘은 ‘헬스장 못지않은 홈트’를 보여준다. 또한 단계별 홈짐 만들기, 홈트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홈트 최적의 근력운동, 상황별 홈트 프로그램 등을 다루면서 다양한 변형 운동과 생활용품을 활용한 중량 운동까지 폭을 넓혀 헬스장 운동과 비교해도 아쉽지 않은 ‘홈트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한다.
지금까지의 홈트 자료들은 대개 맨몸운동에 초점을 맞춘 경우가 많았다. 맨몸운동은 ‘아쉬운 운동 강도’라는 부분에서 숙련자들에겐 치명적인 약점이랄 수 있는 핸디캡이 있다.
이 책은 ‘홈트=맨몸으로 운동하려는 초보자’라는 관점을 벗어나 운동 초보자뿐만 아니라 헬스장을 다니다 장소만 집으로 옮기려는 경우, 맨몸운동 위주에서 기구를 병행해 강도를 높이려는 경우, 다른 종목 운동을 하면서 근력운동으로 경기력을 높이려는 경우까지,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전작 시리즈들과 달리 이론을 배제하고 실전 운동법 위주로 다뤘다.
주기적으로 헬스장을 다니는 이들도 이런저런 사정으로 집에서 혹은 여행지에서 운동해야 할 때가 있다. 전문적인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법이 필요한 순간에도 이 책의 정보가 매우 요긴할 것이다.
글. 브레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