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오창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인지훈련학과 교수

[인터뷰] 오창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인지훈련학과 교수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 강화,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로 승격

▲ 뇌인지훈련학과 오창영 학과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뇌교육 특성화 원격대학이다. 2010년, 국내 유일의 뇌교육 학사학위 과정을 구축한 대학이다. 유아 두뇌발달부터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중장년 치매예방, HRD 핵심역량계발, 뇌건강 뷰티케어 등 뇌활용 분야에서 영역별 전문가를 양성한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이론 시험과목이 정규커리큘럼에 유일하게 편성되어 있다. 2018년 치매전문케어 연계전공도 신설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로 승격하고 기존 뇌교육학과 외에 뇌인지훈련학과를 신설했다.

다음은 오창영 뇌인지훈련학과 신임 학과장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Q. 뇌교육 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서 유일한 학부입니다.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로 커지면서, 새롭게 신설한 학과인데요. 뇌인지훈련학과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고령사회, 메타버스 등 사회 구조와 과학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서 개인이 유연하게 적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발달시켜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뇌인지훈련학과는 자기계발과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과 훈련 방법을 배우고 익혀 자신과 다른 사람의 성장과 발달을 독려하고 지원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 
 

Q. 어떤 분들이 입학 대상자인가요.

뇌인지훈련학과는 대학에서 자기계발과 교육훈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방법을 습득하여 뇌인지발달을 위한 교육훈련 분야, 몸과 마음의 조화와 균형적인 발달을 돕는 건강관리 분야, 사회조사 및 진단평가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기를 희망하는 분들이 지원하시면 좋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학과이므로 경력 관리나 진로 상담 등 고민을 함께 나누고 성실하게 배우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실 분들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Q. 교육과정에 보면,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시험과목이 커리큘럼에 편성되어 있습니다. 브레인트레이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 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전문가입니다. 소정의 자격시험을 통해 교육부 소관의 공인민간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현재 다양한 장면에서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해외에서 BTS대학으로 유명해 외국 대학의 러브콜을 많이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뇌교육명상> 과목의 경우, 인도힌두스탄공과대학과는 학점교류까지 해서 주목을 받았는데요. 졸업하면 뇌교육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는데, 뇌교육의 강점이라면?

뇌교육은 삶에서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강점입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삶의 바퀴를 잠시 멈추고 올바른 방향으로 굴러가는지 점검하고 조정하는 계기를 마련하여 다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는 것, 그것이 뇌교육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 뇌인지훈련학과 영역

Q. 오랜 기간 뇌교육융합학과 학과장으로서 활동해오시다 새로운 학과를 맡으셨는데요. 비전은 무엇인가요.

사이버대학은 다양한 목적과 희망을 품은 학생들이 지원하고 입학합니다. 입학할 때의 학생들이 가지는 목적과 목표를 졸업할 때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함께 서장하는 것이 개인적인 비전입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뇌인지훈련학과에서 배우고 익힌 것들을 사회의 다양한 장면에 진출하여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정리. 장서연 기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