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리치 아카데미의 대표이자 <부의 역설>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강범구 작가가 <브레인클래스>에 출연하여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부자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준다.
강범구 작가는 사람은 뇌가 있기에 생각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사람은 난자와 정자, 2개의 세포에서 시작해 몸과 몸을 컨트롤하고 무한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뇌를 만들어낸다.
무한한 능력을 가진 뇌는 원하는 것으로 뇌를 가득 채우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주변에 있었지만 의식하지 않았던 방법들을 볼 수 있고 실천하고 이룰 수 있게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계발을 통해 성공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강범구 작가는 다양한 자기 계발에 대한 조언은 도리어 뇌의 무한한 능력을 가로막는다고 말한다.
어학공부, 독서, 운동, 아침형 인간 등 새로운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자기 계발은 뇌에 외국어, 독서, 운동, 일찍 일어나기라는 스트레스 요소만 뇌에 심어주게 된다. 결국 자기 계발을 하면 할수록 스트레스만 받고 성공과는 점점 멀어지게 된다.
뇌에 스트레스 요소가 아닌 원하고 바라는 것만 있을 수 있도록 생각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강범구 작가는 ‘나는 천억 원을 벌었다’라는 생각으로 뇌를 가득 채우고 생각만 했고, 그 생각을 한지 두 달 만에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 강범구 작가는 20개월 만에 16억이라는 순이익을 올렸다.
부자가 되는 건 강범구 작가만이 아니다. 뇌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할 수 있다. 생각만 한다면 돈을 많이 벌 수도, 살을 뺄 수도, 금주도 금연을 할 수도 있다. 뇌의 무한한 능력을 믿고 생각만 하면 된다. 생각만으로 부자든 건강이든 원하는 것을 이루는 사례는 책 <부의 역설>에서 더 확인할 수 있다.
돈 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주는 브레인 클래스 ‘당신도 2년 만에 16억 벌 수 있다?!’는 유튜브 <브레인 셀럽>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글. 박수진 (브레인셀럽PD/brainceleb2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