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는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 꼭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책이다. 톰오브라이언 박사는 《자가 면역 개선책 The Autoimmune Fix 》의 저자이자 뇌 건강, 만성질환, 대사장애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강연자 겸 작가다. 30년 넘게 기능 의학 전문가로 활동해왔으며, 기능의학 연구소의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자 톰 오브라이언 박사는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를 통해 우리가 뇌의 생명력, 명료성, 에너지를 즉각 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구체적인 단계를 밟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동기를 부여한다.
톰 오브라이언 박사가 알려주는 방법을 매주 1시간씩 실천한다면 기억력이 향상되고, 뇌 안개가 사라지며, 만성피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톰 오브라이언 박사는 건강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고, 이 책을 통해 독자들과 그 지식을 나누고자 한다.
이 책은 예방부터 치료까지 전체 스펙트럼을 아우르며 통합의학으로 나아가는 전체적인 단계별 접근법을 제시한다. 뇌 기능 장애가 환경 독소들 (우리가 먹는 음식, 연료를 채울 때 맡는 가솔린 냄새,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집 안의 곰팡이 등) 이 뇌를 공격한 결과가 축적돼 발생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런 노출로 인한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장이 건강하면 뇌도 건강한 영향을 받게 된다’라는 장-뇌 연결축Gut-Brain Axis 에 대한 세세하고 쉬운 설명과 더불어 우리가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장과 뇌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지의 방법을 알려준다. 식재료 만이 아니라 《최강의 레시피》 저자 데이브 아스프리처럼 유명 건강 베스트셀러 저자들이 공유한 레시피로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또한 소개한다.
톰 오브라이언 박사는 단순히 건강 지식을 전해주는 것만이 아니라 최고의 뇌 건강을 유지하는 매주의 습관을 단계적으로 정리해 소개한다. 톰 오브라이언 박사가 정리한 매주의 습관을 염두하며 이 책에 담긴 지식을 배워 실천하길 권한다. 꾸준하게 건강한 습관을 들인다면 뇌 건강만이 아니라 변화로 인한 성취감, 기쁨까지 한꺼 번에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브레인 편집부 | 자료= YES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