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존 맥스웰의 행동리더십 시리즈

[도서] 존 맥스웰의 행동리더십 시리즈

01 리더십 / 02 성공 / 03 태도 / 04 인간관계 / 05 자기계발 / 06 멘토링 / 07 인재육성 / 08 팀워크

2011년 07월 30일 (토) 09:03
조회수5319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책상에 앉아만 있는 직원들을 벌떡 일으켜 세워라!”
최근의 경영환경은 어느 것 하나 확신할 수 있는 것이 없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과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으니 가까운 미래조차 예측하기 어렵다. 이런 급변의 시기에 기업과 조직은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행동하길 두려워한다. 자칫 잘못된 시도가 회사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리더를 키우는 리더라 불리는 저자 존 맥스웰은 지난 40년간 세계 500대 기업과 정부조직을 뛰어다니며 활발한 리더십 강연을 펼쳐왔다. 『존 맥스웰의 행동리더십』에서는 그동안 연구해온 리더십의 핵심만을 모아 ‘리더십’ ‘성공’ ‘태도’ ‘인간관계’ ‘자기계발’ ‘멘토링’ ‘인재육성’ ‘팀워크’ 8가지 주제로 정리?압축하여 필요한 부분을 그때그때 찾아볼 수 있도록 담았다.

5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뛰어난 리더로 키워낸 존 맥스웰의 행동리더십 A to Z
이 시리즈에서 존 맥스웰은 과거에 조직을 크게 만드는 것이 성공이라 믿었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하나부터 열까지 손을 대고 관여하며 성공을 위해 노력했으며, 3명이던 조직은 결국 250명으로 늘었고 저자는 이것을 기적이라 생각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그는 누구도 육성하지 않았다. 그 결과 그의 손이 가는 곳에서만 성공을 거두었고 그렇지 못한 곳에서는 불평을 들었다. 그가 조직을 떠난 뒤에는 많은 것이 원위치가 되었다.

이 경험으로부터 저자는 많은 것을 깨닫고 조직을 이끄는 리더십부터 조직구성원의 역량, 나아가 팀 전체가 스스로 움직이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저자는 8년 동안 그것을 실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고 마침내 성공적으로 해냈다. 나중에는 존 맥스웰이 그 조직을 떠난 뒤에도 조직은 나날이 발전했다.


이렇게 저자 자신에게서 시작된 리더십의 정수와 노하우가 이 책에 그대로 담겨 있다. 존 맥스웰 이외에 피터 드러커, 마더 테레사, 루스벨트 대통령과 같은 명사의 주옥같은 명언과 사례가 곳곳에 있어 리더십의 현장을 폭넓게 살펴볼 수 있다.

글. 이수연 brainlsy@brainmedia.co.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