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요?

인간관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요?

권용태 PBM Master Trainer 의 브레인컨설팅

2012년 03월 31일 (토) 20:40
조회수12803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인간관계문제, 어떻게 해결할까요?
사람들은 자기가 만들어 왔던 성격과 습관, 경험, 감정상태 등 익혀왔던 정보를 바탕으로 인간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문제는 자신이 쌓아 온 관념에 맞는 인간관계에서 그 틀을 벗어나오지 못할 때, 관념 및 여러 가지 정보들에 빠져있을 때 부딪침은 발생할 수밖에 없고 상대방에게 틀에 맞는 인간관계를 강요하기도 하죠. 그래서 자신이 만든 틀임에도 불구하고 그 함정에 빠집니다.

인간관계 중 근래 사회 문제로까지 부각된 부부관계 또한 자신의 뇌를 잘 알아야 할 문제입니다.

살아온 환경, 성향, 조건이 모두 다르고 그에 따른 관념이나 생각, 감정 등 많은 요소들이 같을 수 없기에 그러한 틀을 고수하며 인간관계를 할 때 부딪힘이 생기는 것은 너무 당연한 것입니다.

서로 원하는 것을 이루고, 조화로운 방향으로 가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감정, 경험, 기억의 정보를 의식적으로 조율할 수 있어야 하죠. 자신의 뇌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것이 인간관계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비밀이죠. 

PBM에서는 뇌에 대한 이해를 인지 과학적으로 구성, 단계에 맞게 제시합니다. 그 동안 쌓여진 자신에 대한 정보를 자각하고, 실체에 대한 자각을 통해 기억이나 감정, 경험에 의한 것이 내가 아닌  ‘만들어진 나’라는 개념을 체율체득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그때 기존의 만들어진 모습과 습관에서 자유로울 수 있고, 진정으로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요. 그것을 바탕으로 한 타인에 대한 진정한 이해로 인간관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 속에서 도태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식이 홍수처럼 쏟아지고 급변하는 현 사회에서 어떻게 자신을 개발하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지식이 성공을 보장할 수 있을까요? 지식이라는 것은 시대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특히 이전과 달리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서는 그에 따라 필요한 지식 또한 변하겠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습관과 신념을 창조할 수 있는 뇌의 법칙을 알아야 합니다. 원리를 바탕으로 한 자각을 통해 현실 창조의 원리를 체득하면 아무리 변화된 상황일지라도 그에 맞는 현실을 창조하는 힘을 가지게 됩니다. 성공에는 특별한 기술이 없습니다.

정주영, 스티브잡스, 아인슈타인 등 세계적으로 뇌를 100%에 가깝도록 활용한 인물을 보더라도 뇌의 무한한 가능성을 쓸 수 있는 법칙을 드러낸 것은 자각과 노력에 의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뇌를 활용할 수 있는 법칙이 나왔고, 기반이 되어 있기에 누구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시대를 정신문명시대라 말합니다.

창조의 주체가 자신의 뇌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손이나 발처럼 몸은 쓰지만 뇌를 쓰는 것에 대한 부분은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습관과 관념의 틀에서 반복하는 삶을 벗어날 수 있어야 합니다.

창조의 주체가 바로 뇌이고 실체로서의 법칙을 자각하고 활용할 수 있음을 안다면 누구든 자신이 원하는 삶, 성공의 삶을 창조할 수 있을 겁니다.
성공이든 인간관계든 모두 자기 자신부터 시작합니다. 어떤 문제에 부딪힐 때 흔히 많은 사람들이 안 좋은 상황이나 환경 때문에 그 일을 이루기 어렵다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실제 많은 성공한 위인이나 사람들을 보더라도 결코 쉽고 만만한 상황에서 그 일들을 이룬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문제의 인식이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하는지 보이는지요?
자기 자신에서부터 바른 인식을 가지고 시작해야 할 문제입니다. 나를 알아야 하고 그 핵심이 바로 “뇌”라는 것입니다.

글. 브레인 편집부 ㅣ 도움. 브레인비타민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