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셀럽] 여자의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브레인셀럽] 여자의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똑같은 다이어트는 NO! 여자만을 위한 ‘여생트’를 시작하라!

▲ 출처|프리픽

살면서 누구나 한 번 쯤 ‘인생 샷’을 남기고 싶어 한다. 그런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하듯 최근 몇 년간 ‘바디프로필’이 큰 인기를 끌었다. 

바디프로필은 단순히 멋진 몸매를 뽐내는 것 외에도 자기관리법으로도 각광받았다. 하지만 바디프로필은 단기간의 극단적인 체중 조절로 인한 대사 문제와 영양 부족, 면역력 저하 등 다양한 문제를 만들기도 한다. 
 

 

여생트 스쿨대표이자 14년 차 헬스 트레이너로 활동해온 김가희 대표는 바디프로필의 부작용을 몸소 체험한 사례다. 

똑같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 여자만의 접근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 김대표는 행복한 여성의 삶을 위한 여생트(여자 생리주기 트레이닝) 스쿨을 창립했다. 브레인셀럽 40회에 출연한 김대표는‘여자, 생리주기다이어트를 시작하라’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여성을 위한 신개념 다이어트 법을 제시한다. 
   

김 대표는 여성의 생리주기는 단순히 생리 혈이 배출되는 주기를 넘어 다양한 신체적, 정서적 변화를 동반한다고 말한다. 이러한 주기적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다이어트 계획에 반영할 때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여성의 생리 주기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생리기 7일, 생리가 끝난 뒤 황금기 7일, 배란일을 기점으로 다음 생리 전까지 황체기 14일로 나눌 수 있다. 생리가 끝난 뒤 황금기 7일은 근력과 근 비대를 시켜주는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폭발적으로 나오는 시기이다. 이 때 고강도 운동을 하면 다른 시기에 운동을 하는 것 보다 근력과 근 비대를 더 효율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김 대표는 황금기 뿐 만 아니라 생리기와 황체기에도 몸의 상태에 따라 운동 강도를 조절하고 전략적으로 운동과 식단의 비율을 잘 조절하는 꿀팁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생리주기를 이용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과 갱년기 이후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된다. 

브레인셀럽 40회 ‘여자, 생리주기다이어트를 시작하라’ 편은 <1부 여성을 위한 단 하나의 선택, 여생트>, <2부 갱년기 여성의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3부 갱년기 여성을 위한 10분 운동>, <4부 생리중인 여성을 위한 10분 운동>으로 나뉘어 방송된다. 브레인셀럽 40회는 8월 첫째 주 월요일부터 유튜브 ‘브레인셀럽’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조하린 (브레인셀럽PD/brainceleb2021@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뉴스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