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뇌교육, 취약계층 아동 대상 자기주도적 인성교육

천안시 드림스타트와 10월까지 '인성아 훌륭해!' 교육 운영

▲ ▲ BR뇌교육 천안시 드림스타트와 취약계층 아동 대상 자기주도적 인성 교육을 진행한다.

아동청소년 두뇌코칭 전문교육기관 BR뇌교육(비알 뇌교육)은 지난 7일 천안시 드림스타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오는 10월까지 자기 주도적 인성 함양 교육 프로그램 '인성아, 훌륭해!'를 운영한다.

초등 학령기 사례관리 아동 42명을 대상으로 아동들의 주의집중력과 감정조절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코로나19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가정환경이 어려운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교육 등 전문적·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 프로그램 기관이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아동들이 자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고 스스로 인성을 훌륭하게 키워가고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성 아(我)~훌륭해’ 프로그램은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춰 신체적, 정서적, 인지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체험형 인성교육이다.  

사례관리 아동을 학년별로 나눠 천안시 동남구와 서북구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각각 주 1회씩 6주간 브레인 감각 깨우기 준비활동, 주제별 체험활동, 체험 느낌 습관화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BR뇌교육 사회공헌사업부 강다원 팀장은 "인성교육의 첫 단계는 바로 자기 스스로 사랑하는 것으로,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체험 위주의 교육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BR뇌교육은 아동청소년 대상 두뇌코칭 전문교육기관으로 국내 50여 개의 직영점에서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가 아이의 두뇌를 과학적으로 진단 및 훈련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학교와 어린이 문화센터 등에서 성적과 경쟁 위주의 교육 패러다임을 인성의 가치로 변화시키고, 건강한 시민을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을 목적으로 공공기관 및 취약계층에 콘텐츠를 보급하고 있다. 

글. 전은애 객원기자 hspmaker@gmail.com | 문의. BR뇌교육 홈페이지 www.brainedu.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