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천안시 감사패를 받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천안시 감사패를 받다!

천안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인 공로를 인정

▲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왼쪽)이 구본영 천안시장(오른쪽)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모습(사진=윤한주 기자)


“제가 사랑하고 여러분이 사랑하는 천안시와 시민들에게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3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구본영 천안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이같이 말했다. 이날 8백여명의 천안시 공무원과 시민이 박수를 보냈다.

구 시장은 "국민건강지킴이 스스로 운동 전개를 통해 천안시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했다”라며 “국학원 설립 이래 천안을 널리 알리고 홍보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 총장은 1980년부터 우리나라 전통심신수련법인 선도수련을 현대인에게 맞는 국학기공으로 개발해서 국민에게 무료로 보급했다. 천안에서도 학교, 관공서, 공원 등에서 많은 수련장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한일월드컵으로 국운(國運)이 상승하던 2002년 7월 나라사랑 인성교육 전문기관인 국학원을 창립했다. 이어 2004년 6월 고향인 천안시에 지상 4층, 지하 1층(총 건평 2천 평) 전시관과 교육장을 갖춘 국학원 본원을 개원했다. 내국인은 물론 미국, 일본, 영국 등 외국인의 방문이 많았다. 

한편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는 이 총장의 국학기공창립 35주년을 기념해 8일 국학원에서 전국 국학기공 강사 3천 명을 초청해 ‘전국국학기공사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천안시 감사패 수상 영상(체인지TV)



글. 사진 윤한주 기자
kaebin@lycos.co.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