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휴가 국립자연휴양림에서 보내실 분들은 예약부터 하세요

올여름 휴가 국립자연휴양림에서 보내실 분들은 예약부터 하세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11일부터 19일까지 7∙8월 예약 신청 접수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7·8월분 여름 성수기(7.14~8.25) 휴양림 추첨제 예약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휴가가 시작되는 7월과 8월분에 해당하는 추첨 예약은 11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http://www.huyang.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추첨 결과는 21일 오후 2시 이후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및 산림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한 ID당 각각 1개의 객실과 야영 시설을 예약할 수 있다. 선착순이 아니므로 추첨 신청 시간과 당첨 결과는 무관하므로 신청 시작일과 마감일을 피해 접수 기간 내에 언제든 신청하면 된다.

산림청은 "기존의 추첨제로 여름 휴가철에 폭증하는 휴양림 수요를 감당할 수 없어 '성수기 추첨제 예약'을 마련했다"며 "성수기 추첨제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되도록 추첨과정에 경찰관과 일반인이 참관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성수기에 7월분 휴양림은 평균 13.03대 1, 8월분은 평균 18.9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인기가 높은 유명산자연휴양립의 고라니 객실은 608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성수기 추첨제와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콜센터(1588-3250)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