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나홀로족을 위한 추천 아이템

추석, 나홀로족을 위한 추천 아이템

추석 스트레스 줄이기

2011년 09월 06일 (화) 09:18
조회수13680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최근 1인 가정이 늘어나면서 추석과 설 등의 명절을 홀로 보내는 나홀로족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도 혼자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나홀로족이라면 즐겨볼 만한 몇 가지 추천 아이템들!


사진제공: 광장시장 홈페이지 http://www.kwangjangmarket.co.kr

 

기름에 부친

 

혼자서 명절을 보내본 사람은 안다. 홀로 보내는 명절의 여유로움 속에서 창 밖으로 들리는 사람들의 웃음소리에서 갑자기 외로움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그럴 때면 괜스레 명절음식과 전이 그리워지곤 한다.

 

이번 명절에 전이 그리워질 때, 광장시장 쪽으로 나가보는 것이 어떨까? 한복, 식품, 직물, 패션, 기타 등 여러 가지를 구역을 나눠 팔 정도로 큰 규모 때문에 이름도 광장이라고 붙은 광장시장은 먹을거리, 볼거리도 풍성하다. 특히 구제의류를 파는 구역과 먹거리 골목에 있는 빈대떡집, 마약김밥, 국숫집 등이 인터넷에서도 널리 입소문이 퍼져, 최근에는 20~30대도 자주 찾고 있다.

 

명절 음식인 이 그리운 나홀로족이라면 광장시장에서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부치는 빈대떡과 다양한 전을 산 뒤, 시장을 한 바퀴 구경하고 오는 것도 좋다.


사진제공: 올림픽공원 홈페이지 http://www.kspo.or.kr/olpark/

 

지하철 표

 

넓은 서울을 휘감고 있는 지하철은 어느새 서울 시내를 넘어 춘천까지 거침없이 넘나들고 있다. 추석 연휴, 바깥 날씨가 맑아 어쩐지 마음이 설레기 시작한 나홀로족 당신. 그럴 때 지하철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자.

 

서울에서 지하철로 갈 수 있는 공원 중, 하늘공원, 서울숲, 올림픽공원 세 곳이 여유롭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중 올림픽공원은 잘 꾸며진 넓은 부지와 근처의 몽촌토성과의 연계된 산책로로 호평을 받고 있다.

 

공원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는 올림픽공원 9은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사람들과 나들이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세계평화의 문과 넓은 잔디밭 위에 홀로 서 있는 나홀로 나무는 보기만 해도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방에서 즐기는 오감 만족

 

휴가 후, 처음으로 4~5일간 쉴 수 있다고 해도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귀찮은 나홀로족이라면 집안에서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가 절실할 터. 그런 사람이라면 핸드폰 게임과 책을 가까이 해보는 것이 어떨까?

 

액션퍼즐패밀리

 액션퍼즐패밀리는 간단한 핸드폰 퍼즐 게임으로 액션퍼즐패밀리 게임을 하다가 스마트폰 액정을 망가트렸다는 소리가 자자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즐긴다. 현재 4번째 버전까지 나온 액션퍼즐패밀리는 피쳐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3,000원에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 게임에 열중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릴 수 있으니 주의하자.

 

▶《호숫가 살인사건

호숫가 살인사건》은 우리나라에서 용의자 X의 헌신》의 작가로 유명한 히가시노 게이고가 지은 추리소설이다. 이 책은 호숫가 별장에서 명문 중학교 입시에 대비해 합숙 과외를 하는 네 쌍의 가족들에게 벌어진 살인 사건을 통해 살인사건이라는 공동의 위기 앞에 처한 등장인물들의 심리상태와 대사들을 통해 부조리한 교육열과 붕괴해 가는 현재 일본 가족의 모습을 세밀하게 묘사한다. 용의자 X의 헌신》을 재미있게 읽은 사람이라면 한 번 도전해볼 만 하다.

 

. 김효정 manacula@brainworld.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