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부설 원격교육연수원은 전국 유·초·중·고 교원과 교육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 9월 16일까지 신청을 받아 9월 1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제5기 원격교육직무연수 수강생’을 진행했다.
원격교육연수원은 2004년 4월 교육인적자원부 인가를 받은 기관으로 21세기 새로운 교육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뇌교육(Brain Education)"에 관하여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 뇌교육교원연수과정을 개설해 현직 교사와 학부모, 교육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원격직무연수 과정을 살펴보면, 바람직한 교사상을 정립하여 각종 공교육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뇌교육 인성프로그램의 이해와 실제”,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방법의 다양화”, “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학교상담” 등이 있으며, 현재까지 1000여명의 교사들이 이 과정을 거쳤다.
원격교육연수원의 강좌는 모든 강좌에 뇌 기반과 관련된 강좌를 포함함으로써 학생들의 뇌에 부응하는 교육 및 상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실제 상담 장면을 볼 수 있고, 교사들의 현실적 필요성에 부응하기 위해 교육과정 개발의 다양성을 높인 점, 인터넷 뿐 아니라 CD와 교재와 같은 다양한 매체 이용 등이 다른 원격교육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원격교육연수원 관계자는 “본원에서 자체 연구하고 제작한 교육용 콘텐츠들은 한국학술정보원(KERIS)로부터 품질 인증을 받았다” 라며 “최근에 뇌전문사이트인 ‘브레인미디어(http://brainmedia.co.kr)’와 콘텐츠 제공 협약을 맺었기 때문에, 앞으로 뇌교육 콘텐츠로 구성된 온라인 교육의 확대로 해외에까지 ‘온라인 뇌교육’을 넓혀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041-529-2670, 2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