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P 컨설팅 (주)유답 신근식 대표

HSP 컨설팅 (주)유답 신근식 대표

뇌와 전통 철학의 가치를 일깨우는 기업교육

브레인 3호
2013년 01월 11일 (금) 16:39
조회수18318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HSP 컨설팅 (주)유답 신근식 대표


‘건강Health, 행복Smile, 평화Peace를 컨설팅한다’는 HSP 컨설팅을 표방하는 (주)유답은 지난 1997년 설립 이후 기업교육을 통해 개인의 의식변화와 조직의 화합, 더 나아가 기업의 가치창조를 긍정적인 성과로 이끌어냈다.

그간 삼성ㆍ현대ㆍ포스코ㆍ국방부ㆍ노동부ㆍ건설교통부 등 1천여 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소속의 총 44만여 명이 교육을 이수해 산업교육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시대 기업의 핵심은 바로 사람이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기르는 교육은 직무교육이나 개인의 역량을 높이는 교육,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 작업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바꾸는 교육 등 다양하지만 모든 교육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인드를 구축하는 부분이 빠져 있다.

(주)유답의 프로그램들은 인간으로서, 조직 구성원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마인드를 사람과 그 사람의 뇌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한 사람의 인재가 1만 명을 먹여 살린다는 말이 있지만 외부에서 인재를 영입한다고 될 일이 아니다. 기존에 있던 조직원을 인재로 변화시키고 모든 사람을 인재로 만드는 것이 교육의 목표다.

특히 뇌답Brain-DAP은 활용하지 않고 있던 자신의 뇌를 다섯 단계 프로세스를 이용해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환경의 변화를 인식하라’, ‘독창적 발상을 하라’, ‘정서상의 문제를 해결하라’, ‘폭발적 실행력을 발휘하라’, ‘가치를 창조하라’로 이루어진 5단계는 뇌를 깨우고 유연화하며 정화, 통합해서 뇌의 주인이 되게 하는 과정으로 설계되었다.

다른 교육은 짧게는 수개월 만에 만들어지지만 유답의 교육 프로그램들은 3년에서 5년간 내부에서 직접 체험하면서 만들어진 것이다. 교육하는 트레이너가 직접 체험하고 감동해야만 고객들을 감동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주)유답의 프로그램들은 전통 사상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최근 미국을 비롯해 많은 나라에서 ‘카르마 자본주의’가 유행하고 있다. 인도의 카르마 사상을 바탕으로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서는 기업, 사회로 확장되고 협력으로 공동 창조를 하는 기업, 개인의 내적 행복도 함께 추구하는 기업을 만들어야 한다는 철학을 말한다.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의 흐름을 읽은 (주)유답은 일찍부터 한민족의 대표 경전인 천부경天符經에 바탕을 둔 화답 프로그램을 준비해오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기업교육에 도입할 예정이다. 화답 프로그램은 동양의 정신과 철학에서 21세기 경영의 새로운 답을 찾고자 하는 해외 글로벌 기업들에게 뇌를 기업교육과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잡고 있는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것과 동시에 한민족의 전통철학과 정신을 전하는 문화 전파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유답ㆍ뇌답ㆍ화답 등 뇌경영 BEST(Brain Edaucation System Training) 5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미국 산업교육계에 진출하기 위한 실험을 마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추진해 올해 100여 개 기업에서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일본 산업교육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뇌는 21세기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과학 분야 뿐 아니라 이미 인재교육, 기업문화, 신상품 개발 등 산업전반에 걸쳐 블루오션의 핵심이 되고 있다. 뇌교육 프로그램 BEST 5를 기업교육에 적용, 앞으로 10년 동안 세계 산업교육 시장을 석권하고자 한다.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