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직장인은 뇌가 다르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뇌가 다르다?

성공하는 뇌

2012년 02월 14일 (화) 14:48
조회수38041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똑같이 입사한 신입사원. 어떤 사람은 승진도 빨리하고 연봉도 많이 받는 것일까. 또한 직장 상사나 동료들에게 인기가 많은 사원에게는 어떤 남다른 능력이 있는 것일까. 결론적으로 말하면 성공하는 직장인은 뇌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다. 누구에게나 있는 뇌. 그 뇌를 잘 사용하면 누구나 성공하는 직장인이 될 수 있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마인드가 다르다!
성공하는 신입사원은 회사에 대한 생각, 애사심, 충성도가 높다. 또한 직장을 좋아하고 하는 일을 좋아한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통해서 실패시에는 성공을 위한 과정으로 여기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취한다. 또한 창조적 마인드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낸다. 반대로 실패하는 직장인은 회사에 대한 비생산적인 불평, 불만을 늘어놓고 모든 잘못은 자기의 잘못이 아닌 회사탓, 남탓으로 돌린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명확한 목표가 있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명확한 목표가 있다. 왜 회사를 다니는지, 일을 하는지 등 성공에 대한 욕구가 분명하고 자신이 원하는 성공에 대한 설계도가 있다. 실패하는 직장인은 왜가 분명하지 못하고 동기가 확실하지 않다. 명확한 목표와 동기부여는 일에 대한 열정을 가져온다. 

성공하는 직장인의 소통법 
소통의 시대. 소통을 잘 하는 사람은 어디에서나 인기다. 특히 성공하는 직장인은 위, 아래로 소통이 잘  되어 업무를 잘 진행하고 성과도 높다. 경청하는 습관으로 배려하는 커뮤니케이션은 필수. 실패하는 직장인은 일방적인 소통으로 업무가 원활하지 못하다. 내부의 소통이 잘 되지 않는 사람은 외부의 소통 또한 잘 할 수 없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일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이 강하다. 일에 대한 태도가 성실하다.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해내는 사람이다. 일을 미루지 않고 제때에 끝내고 일을 찾아서 하는 적극적으로 행동한다. 반면, 실패하는 직장인은 일에 대한 애정이 부족하고 소극적인 자세를 취한다. 책임감도 부족하다. 새로운 일에 대해 회피하고, 일을 미루는 습관이 있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결과가 다르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과정도 중시하지만 결과를 내는 사람이고, 실패하는 직장인은 결과보다 과정을 더 중시한다. 성공하는 직장인은 결과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잘 그리고 실행하면서 성과가 잘 나도록 계속 체크하고 달성해 나간다. 실패하는 직장인은 일을 대충대충하기 때문에 과정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지만 성과가 잘 나도록 체크도 하지 않고 잘 안되면 쉽게 포기한다. 

성공하는 직장인의 두뇌활용습관을 따라하기 
성공하는 직장인은 뇌를 잘 활용하는 사람이다. 뇌는 학습을 통해서 익히고 배운다. 집중을 하고 반복을 통해서 업무를 향상한다. 또한 긍정적 마인드와 창조적 마인드를 통해서 성공하는 습관을 배운다.

왜 일을 하는가 하는 동기를 설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할일이다. 그리고 나서 목표를 위한 플랜을 세운다. 일에 대한 성취와 자기계발에 대한 장기 계획(5년. 10년. 평생), 단기 계획(1주, 1개월, 6개월, 1년) 등 계획을 세워서 하루단위로 스케쥴을 관리한다. 체크를 잘 하고 끊이없이 목표를 향해 실행한다. 작은 성공 체험을 만들고 끊임없이 성공체험을 경험함으로써 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