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에 이기우 국학원 원장,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사단법인 국학원과 24일 국학원 세미나실에서 지속가능한 한류를 위한 장생(長生) 연구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은 "홍익인간(弘益人間) 교육이념으로 지구와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진정한 글로벌 대학이 되겠다는 뜻으로 설립한 대학인 만큼, 국학원의 협약이 큰 의미를 가진다."며 "양 기관이 공생 협력하여 큰 발전과 시너지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우 국학원장은 “국학원의 설립이념과 글로벌사이버대학의 교육이념이 같다. 같은 목적을 가진 두 단체가 상호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은 당연하다”며 “앞으로 두 단체가 설립 목적을 현실에서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MOU 체결 이유를 밝혔다.
사단법인 국학원은 1988년 한민족의 고유한 정신인 ‘홍익인간 이화세계’ 정신을 복원하고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와 천지인(天地人 정신)을 현실에 맞게 재창조하여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전개해 왔다.
BTS 모교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전국 22개 사이버대학 중 10개월 연속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하며 명문 사이버대학으로 자리하고 있다. BTS가 졸업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동양학과, 문화콘텐츠창작학과, 명상치료학과, 선도문화학과 등 다수의 문화계열학과를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 장생최고경영자과정 협력
특히, 세계 유일의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장생연구소를 설립하고, 슈퍼에이저(Super-Ager) 훈련과 의미 있는 인생 2막을 위한 ‘장생(長生) 최고경영자과정’을 국내 최초로 개설해 주목 받고 있다.
▲ 압구정에 자리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에 새롭게 개관한'일지글로벌홀에서 '장생최고경영자과정'을 발표하고 있다
장생최고경영자과정은 세계 유일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강점을 기반으로 ‘Insight 통찰’, ‘Super-Ager 슈퍼에이저’, ‘AI & Human 인공지능 자연지능’ 3가지 영역의 석학, 전문가, 트레이너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또한, 서울 강남 압구정이라는 최적의 프리미엄 입지에 자리한 일지글로벌홀에서 운영되는 최고경영자과정이라는 장점 외에도 세계적인 명상 메카인 미국 세도나, 뉴질랜드 얼스빌리지 등 장생라이프를 체험하는 해외연수도 커다란 강점이다.
최근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한류를 이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보듯이, 이제 한류는 K팝, K드라마, K무비, K뷰티를 넘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 BTS 모교로 유명한 한류 선도대학과 한민족 전통문화의 전당과의 만남을 통한 정신한류 발전에 많은 시너지가 기대된다.
글. 브레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