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7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 4월 6일 실시

제 57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 4월 6일 실시

두뇌훈련분야 자격 '브레인트레이너' 시험 3월 6일부터 접수


제57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 원서접수가 3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 시험일자는 4월 6일이며, 서울과 천안, 부산에서 실시한다.

제57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3월 6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자격검정시험은 필기시험으로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 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 4개 과목을 치르며, 실기시험은 "두뇌훈련 지도를 위한 실무능력검사"로 필답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전문가이다.

두뇌훈련 분야 국가공인 민간자격증(교육부 소관, 공인번호: 제 2023-3호)이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발급기관이다. 

이 자격증은 뇌 기능에 관한 전문성을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격증으로, 뇌의 기능 향상과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는 분야 및 다양한 교육, 훈련, 상담 분야에서 개인이나 집단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브레인트레이너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 창의성 계발, 스트레스 관리,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중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두뇌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고, 지자체, 학교, 기업체 등에서 강사활동 등으로 두뇌훈련을 접목한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자격검정 일정과 응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BT자격검정센터 홈페이지(www.braintrainer.or.kr)에서 '제57회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공고'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글. 김미경 객원기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