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공보국 NGO 국제뇌교육협회, <지구경영포럼> 14일 개최

유엔공보국 NGO 국제뇌교육협회, <지구경영포럼> 14일 개최

평화기술 뇌교육에서 지구경영학으로


유엔공보국(UN-DPI) NGO 국제뇌교육협회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공동으로 <지구경영포럼>을 14(금) 일지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화기술 뇌교육에서 지구경영학으로’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기후위기로 대표되는 지구생태계 위협과 AI 기술발전에 따른 인간 가치에 대한 근본적 질문이 대두된 시대에 한국發 지구경영학을 선도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미국 IBE 지구경영대학원이 함께 참여한다.

공동주최기관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갖춘 4년제 원격대학으로 2015년 ‘지구경영으로의 초대’ 공통과목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올해 세계 처음으로 ‘지구경영 학사과정’을 시작하며 ESG 선도대학의 모델로 자리해가고 있다.

지구경영포럼은 크게 3개 세션으로 이뤄지며, 1부에서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지구경영 융합전공 책임교수를 맡은 장래혁 뇌교육학과 학과장의 ‘지구에 공헌하는 대학’ 주제발표와 함께 청년들과의 토크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김연준 기후회복실천문화원 원장의 기후위기 특강과 더불어 기후회복실천문화원과의 협약식이 거행된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은 미국 IBE 지구경영대학원의 특강 등이 진행되며 지구경영 실천 캠페인 선포식으로 행사를 마무리 짓게 된다.

김지인 국제뇌교육협회 국제협력실장은 “이번 지구경영포럼은 평화기술로서 국제사회에서 평가받는 뇌교육의 글로벌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지구경영포럼>은 오는 6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유튜브 생중계(채널:글로벌사이버대학교)로도 시청할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참가신청(클릭)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