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트레이너협회, 뉴로카운슬링 주제 심포지엄 28일 개최

브레인트레이너협회, 뉴로카운슬링 주제 심포지엄 28일 개최

<2023 뇌교육 융합심포지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과 공동 주최


떠오르는 뉴로카운슬링 분야 미래전망 모색 및 뇌교육의 활동사례를 접할 수 있는 <2023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이 개최된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협회장 전세일)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과 공동으로 ‘2023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을 오는 28일(화) 일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21세기 마음과 행동변화의 열쇠인 ‘뇌’에 대한 시대적 관심과 더불어 웰니스산업 부상에 따른 심신훈련 수요증대, 뇌파코칭 분야 확산 등 국내 두뇌훈련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 2009년 교육부 자격공인 이후, 현재까지 약 4천여명이 취득했다.

심포지엄 주최기관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 노형철 사무국장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두뇌훈련 국가공인 자격제도화를 구축한 나라”라며, “뇌교육 특성화 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공동으로 떠오르는 뉴로카운슬링 분야 전망 및 실제적 뇌교육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는 2009년 자격의 공인 후, 자격 취득자의 역량 강화와 권익 신장, 자격의 호환성과 국제적 통용성 확보, 두뇌 훈련 시장 개척과 성장하는 두뇌 산업의 수요에 부응을 목적으로 2010년에 설립된 단체. 최근 정회원 맴버십을 런칭하였다. 


뇌파코칭 분야 전망 및 뇌교육 영역별 활동사례 발표

<2023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은 1부 뇌파코칭, 2부 뇌교육 활동사례 세션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브레인트레이닝학과 오창영 학과장, 임은조 교수 발표를 비롯해 디지털 멘탈헬스케어기업 ㈜옴니씨앤에스 김용훈 대표 특강 및 뇌파코칭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유아-아동청소년 분야 뇌교육 전문기업인 ㈜키즈뇌교육, ㈜비알뇌교육 발표를 시작으로 뇌교육대학 재학생들의 영역별 다양한 활동사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홈페이지


<2023 뇌교육 융합심포지엄>은 11월 28일(화)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참가비는 1만원. 브레인트레이너협회 정회원은 5천원. 주최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심포지엄 신청하기(클릭)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