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횡령·자금 사고 방지 AI 안심경영 리포터 적용

최근 중견 기업의 거액 횡령 사고 발생 뒤 자금 사고 예방 위해 기업 관심 증대

▲ 웹케시가 자사 모든 제품에 자금 사고 예방 전용 보고서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적용한다 (출처=웹케시)

웹케시는 자사 모든 제품에 횡령·자금 사고 방지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AI
안심경영 리포터는 자금 사고 예방 전용 보고서로, 웹케시의 핀테크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해당일의 자금 현황과 은행에 있는 계좌 정보를 자동 매칭,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이용하면 관리자·대표자는 시재 확인과 자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중견 기업의 횡령 사건과 같은 자금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웹케시 경리나라는 중소기업용, 브랜치는 중견·대기업용 통합 자금 관리 솔루션으로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하나은행 △NH농협은행 △DGB대구은행 등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인하우스뱅크는 초대기업, 공공기관용 통합 자금 관리 솔루션이다.

인하우스뱅크와 브랜치는 기업에 은행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하다. 두 서비스를 이용해 기업에서 모든 은행 계좌 조회, 대량·급여 이체, 자금 집금 등 금융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하고, 횡령 및 자금 사고도 예방한다. ERP와 연동으로 업무 자동화·간소화가 가능해 시간·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웹케시는 1월 안에 AI경리나라에 AI 안심경영 리포터를 우선 적용하고, 이후 브랜치·인하우스뱅크 등에 차례대로 적용할 예정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웹케시의 AI경리나라, 브랜치, 인하우스뱅크는 자금 통합 관리 기능과 더불어 횡령·자금 사고 방지 역할도 중요한 기능이라며 “여기에 추가되는 AI 안심경영 리포터는 기업 횡령·자금 사고 등에 대해 더 선제적인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웹케시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