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지원 위한 AI 소프트웨어 공개

IBM,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지원 위한 AI 소프트웨어 공개

날씨, 기후, 운영 데이터 및 친환경 경영 성과 관리를 솔루션으로 제공

IBM 인바이런멘털 인텔리전스 스위트 운영 대시보드 (사진출처=IBM)

IBM은 기업이 날씨 및 기후 변화로 인해 영업에 피해를 보지 않도록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미리 대응하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IBM
이 발표한 'IBM 인바이어런멘털 인텔리전스 스위트' IBM의 날씨 데이터, 지리 분석 및 IBM 연구소의 신기술을 활용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친환경 경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환경 위험 관리를 간소화·자동화하고, 악천후, 산불, 홍수, 대기오염 등 기업 영업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환경 조건을 감시하고, 필요할 때 경보를 발송한다.

또한 기후 변화와 날씨가 기업 경영 전반에 미칠 잠재적 영향도 예측한다.

IBM AI
애플리케이션 총괄 대표는비즈니스와 환경의 미래는 떼어내어 생각할 수 없다. 기업들은 기상 이변이 기업 운영에 미치는 영향에 대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주주들과 감독 당국이 요구하는 환경에 미치는 기업 활동의 영향에 대한 책임도 져야 하는 상황이라며 “IBM AI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이 친환경 경영 성과 및 보고 업무를 개선하고, 자원 소비를 줄이기 위해 비즈니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기후 변화로 인한 장애에 대비한 복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된 환경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윤준휘 기자 dkwnaak1040@brainworld.com | 사진 및 자료출처 = IB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