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BT자격검정센터장 신재한 (우) 한국교육평가진흥원 성대근 대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BT자격검정센터(센터장 신재한)는 한국교육평가진흥원(대표이사 성대근)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 취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가 발급기관이다.
협약에 의거해, 한국교육평가진흥원은 전문적인 브레인트레이너 인력 양성을 위한 지역센터를 전국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여 발전 기반 마련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BT자격검정센터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HRD 국비지원 과정과 고용노동부 주관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한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신설 예정이다. 이에 여러 가지 혜택을 받고 미래 사회에 대비하는 스펙을 높일 수 있는 브레인트레이너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브레인트레이너 자격 관련 교육 프로그램 수료 후 진행된 자격시험에서 대부분의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가 합격하여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 응시는 연간중 3회 실시된다. 다가오는 11월 7일에 올해 마지막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취득 검정시험에 응시가 이루어진다.
원서접수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응시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 및 교육 이수 조건을 갖춘 자이며, 자세한 응시자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정인지 객원기자 | BT자격검정센터 www.braintrainer.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