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뇌를 통해 풀어보는 특별한 시간!
올해로 창간 15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유일 뇌잡지 <브레인>이 유튜브 방송채널 ‘브레인셀럽’을 개설했다.
‘브레인셀럽’은 뇌과학, 뇌공학, 뇌교육 등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대해 사회적 이슈를 뇌를 통해 풀어보는 방송으로 MC로는 브레인 매거진 장래혁 편집장(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과 교수)이 맡았다.
첫 편 주제는 최근 연예계 핫이슈인 ‘학교폭력’을 다룬다. ‘학교폭력과 뇌’ 첫 편 셀럽으로는 오주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와 이윤성 진로상담교사(충북 형석중)를 초대했다.
▲ (왼쪽부터) 브레인셀럽 1편에 출연한 이윤성 교사, 오주원 교수, 장래혁 교수(MC)
▲ 브레인셀럽 1편 주제 '학교폭력과 뇌'
브레인셀럽 제작을 맡은 신은정 PD는 “마음기제의 총사령탑인 뇌를 이해하는 것은 인간을 이해하는 새로운 전환점”이라며, “브레인셀럽 방송이 인간과 사회적 이슈에 대한 새로운 통찰적 시각을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브레인셀럽 방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비스되며, 브레인 잡지 공식사이트인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를 통해 셀럽 인터뷰를 비롯한 방송 관련 다양한 기사를 볼 수 있다.
▲ 브레인 잡지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해 개설한 유튜브채널 '브레인셀럽'
<브레인>은 2002년 창간된 국내 최초의 뇌 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한국뇌과학연구원이 2006년부터 발행해오고 있는 뇌교육 전문지. 뇌과학, 브레인트레이닝, 두뇌리더 인터뷰, 브레인북스 등 뇌활용 기사를 중점 제공하며 창간 15주년을 맞이해 브레인셀럽 유튜브 방송을 오픈했다.
글. 브레인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