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5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원서접수 18일 마감

두뇌훈련 분야 국내 유일 국가공인 자격시험

▲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센터 홈페이지

제45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 원서접수가 3월 18일 마감된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BT검정센터는 제45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 원서접수를 3월 18일로 마감하고, 4월 11일 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검정시험은 필기시험으로 두뇌의 구조와 기능, 두뇌특성 평가법, 두뇌훈련법, 두뇌훈련지도법 4개 과목을 치르며, 실기시험은 두뇌훈련 지도를 위한 실무능력검사로 필답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뇌훈련 분야 유일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기능 및 두뇌 특성평가에 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대상자의 두뇌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훈련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가 발급기관이다.

‘브레인트레이너’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 창의성 계발, 스트레스 관리,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중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 예방 두뇌 트레이닝은 중앙부처, 지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두뇌훈련을 접목한 심리상담이 스포츠 및 미용 분야 등으로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사스, 메르스, 코로나19 등 감염성 질환의 세계적인 유행이 주기적으로 반복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에 따라 향후 사회적인 스트레스와 불안 수준이 한층 증가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브레인트레이너에 대한 수요 또한 한층 증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제 45회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 응시 원서 접수는 브레인트레이너 홈페이지(www.braintrainer.or.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글. 브레인 편집부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