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직업훈련과정, 여성들에게 자유학기제 강사 및 취업의 기회 제공
국비직업훈련과정으로 ‘뇌교육 기반 진로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이 문을 연다.
2018년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우수과정으로 선정된 이번 교육 과정은 등록민간자격 뇌교육지도사(국제뇌교육협회인증원 발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자유학기제 뇌교육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뇌교육 진로‧인성강사는 청소년들에게 뇌기반 메타인지를 통해 적합한 진로를 선택‧실행하면서 스스로 보완점을 찾고 지속적으로 진로성숙도를 키워주며 양심이 밝은 존경받는 리더로 성장시키는 브레인 멘토 역할을 한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류근수 관장은 ‘청소년 진로탐색의 기본적 소양인 건전한 사고와 학습, 행동 습관 형성을 위한 뇌교육 기반의 진로, 인성 과정을 훈련하여 미래 직업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강사 양성을 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교육은 4월 16일부터 6월 14일까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songpa.seoulwomanup.or.kr) 공지사항에 나와 있다. 해당 서류를 작성해 4월 10일(화) 오후 2시에 열리는 직종설명회에 참가하면 된다.
글. 강다원 기자 | 문의.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070-4322-2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