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 만드는 세상, 어떻게 전개될까

드론이 만드는 세상, 어떻게 전개될까

9월8일 '드론 적용 기술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 열려

순커뮤니케이션은 오는 98() 서울 상암동 소재 중소기업DMC타워에서 “2016 드론이 만드는 세상-드론 적용 기술 및 사업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무인비행장치(드론)관련 법제도 동향 및 발전방향(항공안전기술원 강창봉 팀장) 드론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및 시사점(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 드론과 가상현실(VR)융합산업의 전망(상명대학교 기재석 교수) 드론에 적용되는 최신 기술 및 트렌드(한국과학기술원 심현철 교수) 드론에 적용하는 다양한 Application소개(HMC투자증권 노근창 이사) 무선비행시스템(UAVs)을 활용한 3D Mapping & Sensing(공간정보 김석구 대표) 드론기술 분야의 특허 동향 분석(제일특허법인 사공민, 임영택 변리사) 등을 발표한다.

 스마트폰이 산업 전반에서 '모바일 혁명'을 불러온 것처럼 드론도 IT업계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되고 있다드론 시장은 향후 10여 년 간 취미, 기업, 군사 분야를 막론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 마켓앤마켓은 지난해부터 2020년까지 드론 시장이 연평균 32.22%의 성장세를 기록해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65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드론시장 규모는 2014154억 원에서 올해 278억 원, 내년 556억 원, 20191000억원 대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한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드론의 영역이 점점 넓어가는 것에 비해 한국 드론 시장의 비중은 미미한 수준이다. 우선 국내 드론 시장의 확대를 위해서는 정부정책의 변화와 규제 완화가 시급한 상황이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는 미래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떠오르는 드론 관련 업계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드론에 적용되는 기술, 최신 정보와 시장 전망,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과 문의는 www.sooncom.co.kr, 070-8154-4466로 하면 된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