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ㅣ 연구결과로 살펴보는 배꼽힐링의 과학적 효과

카드뉴스 ㅣ 연구결과로 살펴보는 배꼽힐링의 과학적 효과

"배꼽힐링을 하면 감정조절의 달인이 되고, 불안함은 줄어들고, 정서가 안정된다고요?!"


"배꼽힐링을 하면 감정조절의 달인이 되고, 불안함은 줄어들고, 정서가 안정된다고요?!"

배꼽힐링, 배꼽을 중심으로 장을 풀어주는 것인데요, 최근 배꼽힐링을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배꼽힐링의 과학적 배경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정리한 '배꼽힐링의 효과' 한 번 살펴볼까요 


배꼽힐링을 하면 감정조절의 달인이 된다!

배꼽힐링을 하면 평소에는 전혀 신경 쓰지 않던 배꼽, 장의 느낌에 집중하게 됩니다. 자신의 생명력을 느낄 때 미주신경(vagus nerve)이 발달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특히 미주신경이 발달한 사람들은 감정조절에 능숙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사회적으로 성공한 삶을 살고 긍정적이고 쾌활한 삶을 살고 대인관계도 원활하다고 합니다. 미주신경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배꼽힐링을 꼭 해주세요. 


장(腸)에는 약 4~6억 개의 뉴런이 있습니다. 그래서 장을 '제2의 뇌'라고도 부릅니다. (뇌에는 약 1,000억 개의 뉴런)

게다가 도파민(활력 호르몬)의 50%, 세로토닌(행복 호르몬)의 95%가 장에서 분비됩니다. 행복한 삶, 감정조절을 위해 꼭 필요한 호르몬이 장에서 나오는 거죠. 


특히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 속의 미생물 환경이 감정을 관리하는 대뇌변연계와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100조 개의 장 내 미생물이 장내 세포에 영양분을 제공하고 정서 행동 면역시스템에 영향을 주는데요,

《네이쳐Nature》에 실린 논문을 살펴보면 
[장 속 미생물들의 건강 → 좋은 호르몬 분비 → 장 점막 신경과 상호작용 → 대뇌 변연계에 전달 → 세로토닌 분비]
다시 말해, 장이 튼튼한 사람은 불안함이 줄고 풍요로운 정서 상태, 즉 건강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배꼽힐링을 하면 미주신경이 발달하면서 자율신경계 조절, 감정 조절, 공감능력이 향상됩니다. 장 내 미생물이 건강해지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집니다. 배꼽힐링 함께해볼까요!


제작. 강만금 기자 sierra_leon@live.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