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교양 중심 어른 용 웹툰 24일 오픈

지식 교양 중심 어른 용 웹툰 24일 오픈

오픈 기념 무료 코인 제공 이벤트 시행

어른을 위한 역사, 인물, 시사, 매스미디어 소재 웹툰이 문을 연다.

나너우리엔터테인먼트가 성인 중심의 지식·교양 만화 웹툰 플랫폼 어른(www.adulte.kr)’24일 정식 오픈한다. ‘어른은 역사, 인물, 시사, 매스미디어 등을 소재로 한 지식교양 만화를 추구한다.

 어른은 존 F. 케네디 암살사건을 분석한 '워런 위원회 보고서', 링컨의 우울했던 청년기를 다룬 '우울증', 마이클 조던의 일대기를 그린 '마이클 조던최고의 시절', 스티그 라르손의 원작 베스트셀러 소설 밀레니엄을 만화화한 '밀레니엄', 인기 할리우드 영화를 만화화한 '스타트렉', 프랑스의 극우정당 국민전선이 정권을 잡는다는 가설을 만화로 그린 '난민을 추방하는 프랑스 대통령이 당선된다면' 등 미국과 유럽의 인기 그래픽노블은 물론, '내가 살던 용산', '빨간약' 등에서 사회 문제를 그린 김홍모 작가의 '좁은 방''메이드 인 경상도', '사람 냄새' 등 르뽀만화가로 유명한 김수박 작가의 신작 '고독의 힘' 등 국내 유명 작가의 다양한 웹툰도 선보인다.     

▲ 어른을 위한 웹툰 '어른'이 24일 오픈된다.

강우식 나너우리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성인만화라고 하면 에로물을 떠올리기 십상인데, 이런 고정관념을 바꾸고 싶다"면서, "'어른'은 기존 웹툰 플랫폼의 백화점 진열식 웹툰 서비스를 지양하고 한 작품을 보더라도 깊게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고품격 어른 웹툰을 지향한다. 한 마디로 양보다 질로 승부하겠다"고 말했다.  

▲ 웹툰 ‘어른’은 장르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어른이대공원 일일장’을 운영한다.

또한 어른은 주로 웹툰만을 서비스하는 기존 웹툰 플랫폼들과는 달리, 웹툰과 더불어 장르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어른이대공원 일일장을 운영한다. 매일 출품작 중 한 작품을 네티즌의 투표로 선정하고 주장원전과 월장원전울 진행하면서 각 단계별 입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을 제공한다. ‘어른이대공원에 게시된 모든 출품작들을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어른측은 팍팍한 삶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대한민국 어른들에게 웹툰과 어른이대공원이 위안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로 24일부터 일주일간 회원가입만 해도 2화 이상의 웹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코인을 제공한다.


 글. 정유철 기자 npns@naver.com   사진. 나너우리엔터테인먼트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