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리면 열린다! 토닥토닥 두드리기 건강법

두드리면 열린다! 토닥토닥 두드리기 건강법

현대인은 스트레스로 인해 목, 어깨 등 특정 부위가 긴장이 되게 되면서 근육이 굳어지거나 체지방이 쌓이게 된다. 특정 부위의 근육이 굳어지게 되면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주어 체온의 차이가 생긴다. 그때 인체는 통증과 같은 증상을 보이게 되고 상하좌우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머리에는 열이 차고, 하체는 차갑게 되면서 불면증 및 심리적 불안감, 심인성 질환 등의 증세를 유발할 수 있다.

◆ 전신 두드리기, 혈액순환과 면역력에 도움
전신의 긴장과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운동법은 많은데 이번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인 ‘전신 두드리기’를 소개한다. 전신 두드리기는 온몸을 두드려서 막힌 곳을 풀고 정체된 기운과 혈액을 원활하게 유통하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두드려주는 타법을 통해 신경세포를 강화하고 혈을 열어주기 때문에 병증이나 연령에 비교적 영향을 덜 받고 몸의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 기운이 흐르는 통로를 두드려라!
전신 두드리기는 기운의 이동통로인 경락의 흐름대로 두드려 주는 게 좋고, 손의 움직임에 따라 시선도 옮겨주는 게 좋다. 단 주의할 점은 장기기능이 아주 안 좋은 곳은 세게 두드리면 안 된다. 전신 두드리기는 기운의 이동통로인 경락의 흐름대로 두드려 주는 게 좋고, 손의 움직임에 따라 시선도 옮겨주는 게 좋다. 단 주의할 점은 장기기능이 안 좋은 곳은 세게 두드리면 안 된다.

◆ 효과적인 두드리기 순서(하단그림 참조)
자료제공: 명상전문기업 (주)단월드 1577-1785


 

글. 박성현  flying44@naver.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