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맑게 해주는 뇌체조

머리를 맑게 해주는 뇌체조

뇌2003년5월호
2010년 12월 28일 (화)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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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뇌체조는 깊은 호흡과 함께 몸을 늘여줌으로써 혈액 속의 산소량을 증가시키고, 목과 어깨를 이완시키며, 중추신경계에 있는 뇌척수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동작들이다. 오랜 시간 업무를 하거나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앉아서라도 틈틈이 이 동작들을 취해줌으로써 두뇌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머리를 맑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특히 머리 앞쪽의 전두엽으로 연결되는 혈액 순환이 촉진되기 때문에 이해력과 사고력이 배양되는 효과가 있다. 

상체 늘리기 동작










 
 <동작>
 
 1) 책상이나 탁자 앞에 편안하게 앉아 어깨에 힘을 뺀다.
 2) 두 손을 어깨 넓이 정도로 벌려 탁자 위에 올려놓는다.
 3) 턱이 가슴에 닿도록 고개를 숙인다.
 4) 목 뒤 근육이 당기는 느낌에 의식을 집중하고 동작을 유지한다.
 5) 그대로 머리를 아래로 숙여 탁자 위에 이마를 댄다.
 6) 숨을 들이쉬면서 목을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가슴을 활짝 편다.
 7) 가슴 앞 쪽의 당기는 부위에 의식을 집중하고 동작을 유지한다.
 8) 내쉬면서 제자리로 돌아간다.
 9) 3회 이상 반복한다.  
 
머리 쓸 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도 좋지만 책상 앞에만 앉으면 졸거나 짜증을 내는 아이들에게도 효과만점이다.


[자료] 5분 뇌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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