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대안학교 벤자민인성영재학교(교장 김나옥)는 오는 3월 4일 오후 3시 국학원(충남 천안 소재)에서 1기 졸업식과 2기 입학식을 개최한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회 각계각층의 멘토들과 함께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는 벤자민학교는 1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큰 성과를 보이며 2기 신입생 모집에 무려 1천 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했다. 불과 설립 1년 만에 40배가 넘는 학생들의 지원으로 3차 입학전형까지 하며 약 500명의 2기 신입생이 입학할 예정이다.
▲ 지난해 3월 4일 서울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설립식 및 제1회 입학식.
이번 졸업ㆍ입학식에는 명예이사장인 이수성 전 국무총리와 설립자인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의 특별강연과 축사, 소프라노 조미경 교수와 기타 듀오 필로스의 축하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이승헌 총장은 생명의 존귀함과 인성의 가치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에서 졸업생과 입학생들에게 '부활명상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한, 미국, 영국, 일본, 러시아, 캐나다, 아일랜드 등 벤자민학교 해외 설립 추진단 24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졸업식에는 작년 세월호 참사로 유명을 달리한 故 이재욱 군의 명예졸업식도 열린다. 당시 안산 단원고 2학년에 재학 중이던 이군의 평소 바람을 담아 지난해 5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 명예편입학을 한 바 있다.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벤자민학교의 교육제도가 알려지면서 2기에 꿈과 끼를 가진 학생들이 많이 지원했다. 남매 기타 듀오로 유명한 필로스의 멤버 장하진(19세) 군도 입학한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외국인 신입생 나라 가르시아(18세, 파라과이) 양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벤자민학교 졸업식 및 입학식은 힐링명상 체인지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웹사이트(www.changetv.kr) 혹은 체인지TV 웹 'ON-Air'를 통해서 볼 수 있다.
글.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