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깨우는 홍익인재 양성해요"

"뇌를 깨우는 홍익인재 양성해요"

2015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신입생 모집

홍익인재 양성의 요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15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천안에 소재하고 있는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는 21세기 뇌교육 중심대학으로서, 현재 뇌교육학과, 국학과, 평화학과 3개 학과가 있다. 지난 10년간 석사 238명(석사대체포함), 박사 41명을 배출했고 총 138편의 석·박사 논문을 발표했다. 뇌교육 특성화 대학원답게 모든 교육과정은 철저히 이론과 체험교육 중심이다.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사진=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제공]

국내 유일의 뇌교육학과는 인간의 뇌에 잠재된 무한한 창조 능력을 이끌어내는 뇌교육 전문가, 21세기 세계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뇌활용학습·프로그램개발 전공은 뇌의 무한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원리와 방법을 갖춘 현장교육 전문가 및 프로그램 운영자를 육성한다. 두뇌계발․상담 전공은 뇌교육 이론에 근거하여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두뇌계발 및 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대학원은 해피스쿨 캠페인을 추진하여 전국 수백 개 학교와 협약하여 뇌교육의 원리와 연구성과를 제공해왔다. 올해 창립된 뇌교육학회에서는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국학과에서는 외래문화가 들어오기 이전의 순수한 우리 민족문화, 국학을 연구한다. 국학은 민족고유의 철학과 사상 및 역사를 중심으로 학습하며, 한민족 고유의 선도문화를 연구하는 국학 전공, 국학기공 및 한국식 명상 전문가를 양성하는 명상·자연치유 전공, 우리 민족의 삶을 역학적 원리로 연구하는 명리·풍수 전공, 선도무예 단태권도 전공이 있다. 심오하고도 폭넓은 국학전문 교과과정을 통하여 상고사 및 선도 분야 전문연구가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다. 
 
평화학과는 홍익민주주의와 홍익 복지대도 국가구현, 지구경영을 선도할 홍익인재를 양성한다. 평화학과는 2003년 3월 설치된 한국 최초의 평화학 교육 및 연구 기관으로, 홍익정치·사상·문화 전공, 사회복지 전공, 지구경영 전공이 있다. 국가와 인류에 공헌할 홍익정치가, 평화지도자, 복지전문가(1급), 평화의 NGO활동가 등으로 성장할 수 있다.    
 
입학 관련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ube.ac.kr 혹은 041-529-2648로 하면 된다. 
 
글. 김보숙 기자 bbosook70@naver.com | 사진.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