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발행하는 뇌교육매거진 <브레인>이 “뇌의 목소리, 뇌파(EEG)” 집중리포트를 담은 41호를 발행했다.
장래혁 편집장은 “21세기 뇌융합시대를 맞이해 뇌에 대한 지식이 보편화되면서 이제는 누구나 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어,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뇌파의 발견과 산업적인 뇌파측정기술의 활용을 살펴보고자 했다”며, “누구나 자신의 뇌파를 조절할 수 있는 힘과 원리가 우리에게 있다는 것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브레인>은 “뇌의 목소리, 뇌파”라는 타이틀로, ‘뇌파활용 어디까지 왔나?’, ‘뇌파기술, 두뇌산업의 지도를 바꾼다’, ‘뉴로스카이 임종진 공동설립자 특별인터뷰’, ‘뇌파를 조절하라, 명상의 효과’, ‘뇌파-바이오피드백 훈련법’ 등을 다루었다.
더불어 이번 41호에서는 ‘男과 女 그 오묘한 감정의 호르몬’, 기억력천재 에란 카츠 특별인터뷰, 힐링다큐 체인지와 두뇌사용설명서, 빌게이츠가 딸에게 하루 45분만 컴퓨터를 쓰게 한 이유, 우리 아이 자기조절력 높이는 법 등 두뇌활용에 관한 다채로운 주제를 다루었다.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발행하는 <브레인> 잡지는 2002년 국내 최초의 뇌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2006년 대중적 성격을 갖춘 뇌교육매거진으로 거듭나, 올해로 창간 7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 제휴를 통해 브레인 콘텐츠와 함께 종합적인 두뇌활용 정보와 노하우를 서비스 하고 있다.
한편, 뇌교육 분야 필수잡지로 자리한 <브레인>은 격월간 발행으로 1년 38,000원이며,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문의 02-556-2059)
글.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