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국학원(원장 권정구)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힐링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러브핸즈 봉사를 오는 7일 오전 9시에 개최한다. 도봉산(서울시 도봉구) 입구 광장에서 개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노원구 국학원 산하 노원구 국학평화봉사단회원 150여 명이 참석하여 주민들의 지친 어깨를 풀며 사랑의 마음을 전한다.
행사는 노원국학원과 단월드가 공동주최하고 노원구 국학평화봉사단이 주관한다. 노원구 권정구, 도봉구 김태연, 의정부 이광수 국학원장과 강태숙 서울북부국학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 지난 5월 26일 노원국학원이 주최한 '제2회 힐링패밀리 장생걷기 대회'. 이날 행사에는 안철수 의원을 비롯해 지역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권정구 원장은 “국학원은 시민들이 우리 얼을 바로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얼찾기 운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그리고 가정에서 먼저 사랑과 존경을 나눌 수 있도록 힐링패밀리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러브핸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지치고 힘든 어깨를 풀어드리면서 나아가 활기찬 노원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노원국학원은 지난 5월 26일 ‘제2회 힐링패밀리 장생걷기 대회’를 열어 노원구민 1천여 명이 참석했다. 향후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노원구 가정을 만들기 위한 건강 교실, 힐링패밀리 캠프, 장생걷기 대회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얼찾기 운동’과 ‘힐링패밀리’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사단법인 국학원 산하에 있는 노원국학원은 노원구민에게 바른 역사의식을 알리기 위해 공무원, 학생, 주부 등 각계각층에 국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개천절 국민경축행사와 3.1절과 광복절 기념 민간 경축행사를 열어왔다. 지난해 한문화축제와 국학평화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글.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 l 사진. 이효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