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커뮤니티 좋은학교(대표 송슬아, igoodschool.org)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5시 반까지 대구시 동구 영남일보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대구시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꿈 멘토링 토크(Talk) 콘서트’를 개최한다.
꿈 멘토링 토크 콘서트는 좋은학교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로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의 재능기부 강연을 통해서 꿈과 재능을 탐색하고 삶의 가치를 올바르게 세우고자 기획됐다. 앞서 천안과 부산에서 열린 토크 콘서트에는 30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

▲ 지난 4월 14일 부산 해운대 문화회관에서 열린 '꿈 멘토링 토크 콘서트'(사진=좋은학교 제공)
이날 행사에는 꿈 멘토링 및 진로검사를 실시하고, 멘토 강연과 질의응답, 학생 발표 시간으로 진행된다. 재능기부 강연자로는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특수교육학과 교수, 전문주 TBC 대구방송 방송작가, 임서이 꿈멘토링 연구소 소장, 방은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홍보실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진로와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꿈 멘토링 토크 콘서트’는 좋은학교 카페(www.igoodschool.org)를 통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선착순 100명을 접수하고, 참가비는 1만원이다.
청소년 커뮤니티 ‘좋은학교’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학생들이 원하는 좋은학교를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청소년 스스로 건전한 교류를 통해 밝고 건강한 꿈과 희망을 찾고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현재 11,600여 명의 학생들이 가입했다. 또한, 대학교수, PD, 발명가, 한의사, 마술사 등 전문 멘토가 후원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생들 스스로 왕따,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있고, 대학생 멘토들이 상담을 해주고, 학생들이 하고 싶은 101가지를 선정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글.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