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과학자로 살아보는 2주" IBS 뇌과학 캠프 모집

"뇌과학자로 살아보는 2주" IBS 뇌과학 캠프 모집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2주간 개최

▲ 사진 및 이미지_IBS 제공


기초과학연구원(IBS)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은 ‘제5회 IBS 고교생 뇌과학 캠프 (HiBST (Highschool camp for Brain Science Training))’를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2주간 대전 IBS 본원에서 개최한다. 

2019년 시작해 올해 5회를 맞는 HiBST는 뇌과학자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IBS 대표 과학문화 프로그램이다. 뇌과학자를 꿈꾸는 고교생에게 진로 탐색 및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사진 및 이미지_IBS 제공


HiBST는 분자생물학·전기생리학·광유전학·동물행동학 등 다양한 뇌과학 분야 이론은 물론, 실험·세미나·랩미팅·저널클럽 등 실제 연구 과정 전반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사진 및 이미지_IBS 제공
 

6월 3일(월)~16일(일) 18시까지 IBS 홈페이지(www.ibs.re.kr)에 게재된 HiBST 2024 모집 공고를 통해 온라인 지원할 수 있다. 전국 고등학생 대상으로 12명을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연구 설계 및 실험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는다. 세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동물 행동 분석 △광유전학을 활용한 세포 기작(Mechanism) 조절 △공감 능력 발현 시 나타나는 뇌 속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한 마우스 모델 △반응성 별세포를 표적으로 하는 치매치료제 개발 등. 캠프 마지막 날에는 2주간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향후 연구계획을 발표하는 경진대회도 열린다.

이창준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장은 “국가 뇌과학을 견인할 차세대 뇌과학자 육성에 기여하겠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글. 우정남 기자 insight1592@gmail.com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