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가 '슈퍼에이저, 제2의 인생을 완성하는 리더' 슬로건 아래 시작한 '장생(長生)최고경영자과정' 1기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힘입어, 2기 모집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장생최고경영자과정 1기는 기업 경영인, 단체장, 전문직 종사자 등 총 37명의 사회적 리더가 참여하여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지난 1월에는 3박 4일 일본으로 '장생 CEO 리더십 연수'를 다녀오며 원우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장생최고경영자과정은 단순한 강연 중심의 일반 최고경영자과정과 차별화된다. 명상·힐링·뇌파코칭 등 실용적 뇌교육 훈련법을 통해 슈퍼에이저로 성장하는 웰니스 CEO 과정이다. BTS 모교이자 뇌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생연구소가 운영한다.
‘슈퍼에이저(Super-Agers)’는 80대 나이에도 40~50대의 두뇌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건강한 노년을 뜻하는 용어이며, ‘장생(長生)’은 한민족 정신문화의 원형인 선도(仙道)에서 나온 개념으로 인생의 목적을 ‘성공’을 넘어 ‘완성’에 두고 사는 삶을 말한다.
장생산업 세미나 개최로 이어지며 '사회적 확산' 주도
▲ 장생최고경영자과정 1기 수료식, 특별한 최고경영자과정에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모여 화제를 모았다. (출처= 장생연구소)
1기 과정의 성공은 대학 내외의 큰 반향을 일으켰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장생연구소는 1기의 성과를 학문적·산업적 가치로 확장하기 위해 최근 '장생산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뇌교육과 장생 모델을 결합한 새로운 웰니스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받으며,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2기 장생 과정은 뇌교육을 기반으로 더욱 고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주요 내용은 ▲뇌과학 기반의 미래 리더십 ▲120세 장생 모델과 생애설계 전략 ▲스트레스 관리와 정서지능 향상 ▲CEO 에너지명상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된다.
공병영 총장은 “정말로 각계각층의 훌륭한 리더분들이 한 자리에 모여 특별한 최고경영자과정을 시작하게 됐다”며, “장생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사회 리더층에 장생CEO 문화를 펼쳐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2기 과정은 기업 경영인, 고위 공직자, 전문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3월부터 진행한다. 수료생에게는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장생CEO클럽 멤버로서 네트워킹 기회와 함께 장생산업세미나 참석 등 교류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소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8층 일지글로벌홀에서 진행되며, 상세한 일정 및 지원 방법은 홈페이지(ceo.global.ac.kr)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 장생최고경영자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