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K드라마와 영화, K푸드 등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한류가 글로벌 문화 트렌드가 된 지금 국학원이 주최하는 'K문화 힐링페스티벌'이 개최되고, 한국 고유의 'K명상'에 대해 알아보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국학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이 주최하는 'K명상컨퍼런스'가 10월 15일 천안 국학원에서 개최된다.
1부 'K명상, 지금 나에게 필요한 이유!'에서는 K명상의 뿌리를 한국 선도에서 찾고, 이어 K명상의 과학적 효과와 치료적 활용에 대해 알아본다.
2부 '어린이 명상이 필요한 이유!'에서는 중동에 소개된 한국의 아동·청소년 교육과 아이와의 공감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전문가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최근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명상'에 대한 패널 토론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10월 3일부터 15일까지 국학원이 개최하는 'K문화 힐링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린다.
천안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에서 13일간 K문화와 K힐링을 체험할 수 있도록 자연명상 체험존, 맨발걷기명상 코스, 전통놀이, K명상, 지구힐링라이프 등 다양한 코스와 부스가 운영이 된다. 또한 향기테라피, 뇌파측정, 라라쿨라 캔디명상, 단전돌, 힐링명상 등 K힐링 체험 박람회가 매일 운영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 한 이번 행사는 국민들에게 K문화 속에 담긴 한국인의 정신과 그 의미를 되새기고, K힐링을 통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여주고 국민 대화합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