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잠자기 전 30분 독서

[도서] 잠자기 전 30분 독서

매일매일 성공에 눈뜨는 습관!

2011년 12월 26일 (월) 19:24
조회수1619
인쇄 링크복사 작게 크게
복사되었습니다.



‘잠자기 전’으로 시간을 옮기면 성공의 뇌가 눈을 뜬다!
마이크로소프트 의장이자 1,000억 달러 이상의 자산가인 빌 게이츠는 “오늘날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동네 도서관이었다”고 말할 정도의 독서광이다. 실제로 그의 워싱턴 저택에는 1만 4,000여권의 도서들이 있다고 한다.

빌 게이츠 뿐만 아니라 리카싱, 윈스턴 처칠, 워런 버핏, 존 템플턴 등 세계적인 경영 구루들이 꼽는 공통적인 성공 습관은 바로 독서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책을 읽어 내공을 쌓는 것”을 억만장자들의 공통된 성공습관으로 뽑는 것과도 일맥상통한다.

<잠자기 전 30분 독서>는 평범한 직장인들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서도 효율적으로 독서할 수 있는 시간을 ‘잠자기 전 30분’으로 꼽는다. 잠자기 전 30분은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일 뿐 아니라 다음날의 기분과 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시간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독서가 중요한 때다.

바로 이 때에 분야별 명저를 읽음으로써 뇌에 좋은 정보를 보내고 창의적이며 독창적인 생각을 하게 된다면, 낮 동안의 직장 생활에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하는 책읽기 습관, 작심 한 달이면 충분하다
아무리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한들 독서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실천방안을 찾을 수 없다면 공허한 외침에 불과할 것이다. 이 책은 이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하루 30분씩 일주일에 6권씩 한 달간 읽을 24권의 책을 선별하였다. 그리고 어떻게 읽어야 할지 리딩 포인트를 제시하여 자칫 따분하고 어려울 수 있는 책들도 흥미롭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다.

66일간의 실천을 위해 우선 이 책을 매일 잠자기 전 30분씩 읽어보자. 한 권의 책에 대한 요약과 그 책이 전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으므로 책을 읽다 보면 30분은 금세 지나간다. 그리고 어느새 한 달이 훌쩍 지나간다. ‘작심 한 달!’ 결코 어려운 결심이 아니다.

그리고 저자는 굳이 ‘독서를 통해 꼭 성공해야겠다’는 거창한 다짐을 하며 읽을 필요는 없다고 덧붙인다. 책을 읽다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감성이 되살아나고 풍부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글. 이수연 brainlsy@brainmedia.co.kr

ⓒ 브레인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 뉴스

설명글
인기기사는 최근 7일간 조회수, 댓글수, 호응이 높은 기사입니다.